본문 바로가기

인스타 사용꿀팁

인스타그램 사용법 완벽 정리 (활동상태 표시 끄기 등)




인스타그램 사용법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요즘 가장 핫한 SNS가 바로 인스타라고 합니다. 혹여나 마케팅을 염두해두고 있다면 필수적으로 하시는게 좋은데요.



인스타 하는법 총정리를 하고 있으니 아래에서 필요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이 것만 알아도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



인스타그램 사용법



인스타 하는법

요즘 학생들이라면 인스타 하는법은 누구나 알고 있겠지만, 기존의 싸이월드 혹은 페이스북과 조금 다르다보니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쉽게 적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인스타그램 사용법 총정리를 해보았는데요. 기본적인 사용은 아래에 있는 내용만 확인해도 충분하지만, 혹시라도 마케팅 목적이라면 방문자 추적 방법 등의 참고글도 봐주시면 좋습니다. ^^



▼ 인스타 차단 확인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69



인스타그램 사용법

인스타그램 프로필 편집

오늘 알려드리는 인스타그램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프로필 편집부터 볼게요. 내 프로필 사진과 이름 소개 등을 바꾸고 싶다면 팔로워수 아래에 있는 프로필 수정을 눌러주세요.



혹시 내가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면 주소도 추가해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이건 기본적인거였죠?

인스타그램 공개범위

그 다음으로 이제 공개 범위 설정을 해주세요. 이건 나중에 잊을 수 있으니 처음에 설치한 후 바로 해주는게 좋은데요.



내가 팔로우한 사람만 내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게 할 수 있고, 내가 인스타그램에 접속했다는 표시를 나오지 않게 할 수 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페이스북 초록불과 같이 내가 언제 접속했는지 나오거든요.



먼저 어플 오른쪽 위에 있는 목록바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설정창에 들어올 수 있는데요. 여기서 공개 범위 및 보안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여기에 계정 공개 범위와 활동상태 항목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활동상태

계정 공개 범위는 내 계정을 비공개처리하여 더 이상 검색이 되지 않게 하는거구요. 이렇게 하면 내가 승인한 사람만 내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활동상태를 해제하면 인스타 초록불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아서 내가 언제 접속했는지 사람들이 알 수 없게 할 수 있습니다. 이건 꼭 한 번 확인해주는게 좋겠죠?

인스타 해시태그

다음은 인스타그램 사진 올리는 방법 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진을 올리는 어플 답게 간단한 사진 필터 보정 기능을 갖고 있구요. 원하는걸 선택하면 이렇게 글을 쓸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 때 #(샾)을 눌러서 글을 쓰면 이게 해시태그가 되니까 내가 쓴 글이 검색이 되게끔 만들고 싶다면 이 해시태그를 잘 이용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에 있는 SNS 연동을 하면 한 번에 같이 올라가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사람찾기

마지막으로 검색 방법 입니다. 인스타그램 어플 아래쪽에 있는 돋보기를 누르면 이렇게 검색창이 나타나는데요. 사람이름을 통해 찾아볼 수 있고, 해시태그를 통해서도 검색할 수 있어요. 필요한걸 선택해서 검색하면 됩니다. ^^



오늘은 이렇게 인스타그램 사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일단 이 정도만 알면 인스타 하는법에는 크게 무리가 없으실거에요. 그리고 혹시 더 심화된 내용을 원한다면 이 블로그에 있는 인스타 카테고리를 확인해주세요.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복사 어플

https://appleboyit.tistory.com/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