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스타 사용꿀팁

인스타 탈퇴 계정삭제 방법 및 비활성화 하는법




인스타 탈퇴방법


안녕하세요. IT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SNS 정리를 위해 인스타그램 탈퇴방법을 알려드릴거에요. 비활성화가 아닌 계정 삭제 하는 방법이구요.



혹시 궁금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도 알려드리고 있으니, 하단 사이트에서 인스타 계정삭제 및 비활성화를 해보세요! 



인스타 탈퇴방법



인스타 탈퇴방법

요즘 참 다양한 SNS가 있죠? 아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다양한 활동을 하실텐데요. 유행이 바뀌면 사용하지 않게 되는 계정이 생기기 마련이에요.



이 때 개인정보보안을 위해 탈퇴하고 싶어질 수 있는데요. 인스타 탈퇴방법은 조금 까다롭다보니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더라고요. 아마 대부분 비활성화로 해결하고 계실테죠?



오늘은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하는 페이지를 알려드릴테니 하단을 확인해주세요. 완전히 지울 수 있습니다.



▼ 인스타 동영상 다운로드 저장 방법! 확인하세요~

https://appleboyit.tistory.com/32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인스타 계정삭제

먼저 일반적인 인스타 비활성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혹시 이걸 알고 계신다면 아래에 있는 인스타그램 탈퇴방법으로 바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참고로 모바일에서도 할 수 있지만 오늘은 PC버전 방법을 알아볼거구요. 방법은 어차피 비슷하니 앱을 통해 하고 싶다면 응용해서 해주시면 됩니다. ^^ 



로그인 후 프로필 편집 옆에 있는 설정창을 클릭해주세요.

인스타 비활성화

프로필편집창에 들어와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라는 버튼이 보일거에요. 되게 쉽게 찾을 수 있죠?



이래서 대부분 분들이 인스타 탈퇴방법을 인스타그램 비활성화와 헷갈리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런데 이건 완전한 계정삭제가 아니라 일시적으로 잠궈두는거고 기록이 그대로 남아 있어요.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무튼 일시적으로 잠그고 싶으신 분들은 비활성화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창에서 이유를 선택해주고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볼게요!



인스타 계정삭제 방법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인스타에 로그인한 상태로 화면을 최하단으로 내리면 이런 메뉴바가 있어요. 대부분의 사이트에 있는 메뉴라 아마 금방 찾을 수 있을텐데요. 여기에서 지원을 클릭해주세요.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지원을 누르면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 보면 계정관리가 보이시죠? 여기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탈퇴하기

계정관리에 들어간 상태에서 왼쪽을 보면 계정삭제가 보이는데요. 클릭 후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이라고 나와 있는걸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길게 뭐라고 설명이 나와 있는데, 한 번 탈퇴하면 복구하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확인했다면 파란색으로 써있는 인스타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를 눌러주세요.



이 화면에 들어왔다면 아까와 마찬가지로 삭제 이유를 선택한 뒤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인스타 탈퇴하기



오늘은 인스타 탈퇴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비활성화와 계정삭제는 엄연히 다른 개념이니 필요한걸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는 않으셨죠?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구요. 이 외에도 다양한 SNS 이용 꿀팁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카테고리 확인 후 원하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 



▼ 인스타그램 방문자 추적 방법! 맞팔 확인하기!

https://appleboyit.tistory.com/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