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 및 KTX 취소 수수료 정리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곧 추석이 다가오면서 레츠 코레일을 통해 기차표를 예약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명절이나 주말에는 미리 승차권을 예매해두는 것이 좋고, 인터넷을 통해 예매하면 KTX 할인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 코레일 예매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쉽게 승차권을 예약할 수 있고, 추가로 KTX 취소 수수료도 함께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레일 기차표 예매



코레일 예매

코레일 KTX 예매 사이트


기차표를 예매하는 방법은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과, 인터넷 레츠 코레일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미리 예약하면 KTX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와 섞여서 헷갈릴 수 있으니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주말이나 명절에는 인기있는 시간대의 좌석을 찾기 힘들기 때문에 미리 예매해두는 게 좋은데요. 레츠 코레일에서는 다양한 할인상품이 있으니 이 방법을 따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전국 고속버스예매 및 취소수수료 정리가 궁금하다면 확인해주세요.



레츠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



코레일은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와 레츠코레일 사이트가 따로 있다보니 예약을 어디서 하는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위에 걸어둔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KTX 예매를 할 수 있는 레츠 코레일로 넘어갑니다.



코레일에 들어가서 승차권 예매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일반승차권과 할인승차권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만 33세 이하라면 힘내라 청춘 및 청소년드림 같은 할인혜택을 누구나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임산부 및 다자녀 가구 할인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등록해주세요. 아, 미리 이야기하지 못했는데 코레일 기차표 예매를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 입니다. 이 때 자신이 입력한 나이에 따라 혜택적용 동의가 나타나니 그 것만 동의해주시면 됩니다.

코레일 예매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일반과 할인 승차권중 선택해주신 후 출발지와 목적지, 날짜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때 ITX, KTX 등 원하는 열차가 있다면 그 쪽도 체크해주신 뒤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KTX 예매

그럼 이렇게 시간대별로 좌석이 있는지, 매진인지를 알려주는데요. 이 때 운임요금조회를 클릭하면 특실, 일반실의 어른, 어린이, 경로 운임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차를 찾았다면 일반실과 특실 중 예약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럼 아래 사진 처럼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코레일 KTX 할인

여기서 원하는 좌석을 선택한 뒤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결제창이 나타납니다. 카드결제를 완료하시면 문자로 예약내역이 날아오니 그 걸 가지고 승차하시면 됩니다.


KTX 취소 수수료 정리



코레일 KTX 예약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이제는 KTX 취소 수수료도 알아봐야겠죠? 우선 기본적인 코레일 승차권 환불 위약금은 주말과 평일로 나뉘는데요. 


KTX 취소 수수료 

3시간 전: 무료 

출발시간전: 10% 

출발 후 20분: 15% 

출발 후 1시간이내: 40%

출발 후 도착하기까지: 70%



기본적인 코레일 예매 취소 수수료는 이렇게 들어가고, 주말에는 취소시 무조건 400원, 출발 당일 3시간 전에는 5%가 들어갑니다. 그 외에는 같으니 참고해주시고요. 무궁화든 ITX든 KTX든 취소 수수료는 모두 동일 합니다.



위의 승차권 환불 위약금을 보면 아시겠지만, 기차를 놓치고 이미 출발을 했더라도 시간이 얼마나 경과 했느냐에 따라 위약금이 다르고, 최소 30%라도 환불 받을 수 있으니 꼭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KTX 취소 수수료



오늘은 이렇게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 및 KTX 취소 수수료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추석 기차표 예매 같은 추석승차권의 경우에는 평일이라고 하더라도 주말로 적용되니 참고해주시고요. 



자신이 구매한 기차표를 타인에게 파는 행위를 하다가 걸리면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글을 마치며, 다른 다양한 정보도 소개하고 있으니 한 번 둘러보고 가주시기 바랍니다. ^^ 



▼ 환전싸게하는법 환전 수수료 비교하기 사이트

https://appleboyit.tistory.com/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