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및 검색기록보기(익스플로러)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할때 누군가가 내 인터넷 검색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는게 신경쓰일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더라도, 아직 공공장소에서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알아두면 좋구요. 지난번에 크롬 방문기록 삭제 하는법을 알려드렸으니, 해당 정보를 원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인터넷 검색기록 확인

인터넷 검색기록 확인

몇 년전부터 구글 크롬을 주로 이용하다보니 익스플로러는 정말 오랜만에 들어가봤습니다. 아직도 공공기관이나 공공장소에는 크롬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가 많더라고요. 이럴때는 어쩔 수 없이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해야하는데요.



우선 인터넷 방문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저기 위에 있는 별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한 뒤 '열어본 페이지'를 클릭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말은 반대로 타인이 내 기록을 너무나 쉽게 볼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당연히 지워줘야겠죠?


▼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및 캐시 삭제하기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https://appleboyit.tistory.com/51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인터넷 방문기록 확인 방법

요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방문기록 삭제 방법이 오히려 생소해졌지만, 예전에는 정말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방법이었는데요. 그 이유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다들 아실듯 합니다..^^



우선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창을 클릭한 뒤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주세요.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방법

그럼 이렇게 인터넷 옵션창이 나타나는데요. 저기 아래쪽을 확인하면 검색기록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저기서 삭제를 선택해주세요.

익스플로러 기록 삭제

그럼 이런 창이 추가로 나타나는데요. 기본적으로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방문기록에 체크가 되어 있어요. 혹시 무언가를 다운받았거나 로그인한 기록이 있다면, 다운로드 기록과 암호도 추가로 선택한 뒤 삭제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아까 위에 있던 인터넷 옵션 창에서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를 선택해주셔도 되지만, 이렇게 수동으로 하는 게 더 확실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방문기록

인터넷 검색기록 지우기를 완료하셨다면 이렇게 다시 한 번 열어본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인터넷 익스플로어 방문기록 삭제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어렵지는 않으셨죠? 아까도 말씀드린 것 처럼 크롬 사용법은 위에 링크 걸어둔 글을 확인해주시고요.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와 꿀팁을 담고 있으니 둘러보고 가세요. ^^ 



▼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및 복구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