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앨범 동기화 방법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요즘은 가상드라이브 서비스인 클라우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전에 작성했던 글들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오늘은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에서 따로 올리지 않아도 자동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등 앨범 동기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저번에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해당 글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고요.


http://appleboyit.tistory.com/29



오늘은 따로 내가 백업하고 싶은 사진을 따로 올리지 않아도, 자동으로 앨범이 동기화되서 올라가는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 올리기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네이버 클라우드 모바일 동기화

네이버 클라우드 어플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인터넷 브라우저로 들어가서 사용하는 방법과,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그리고 오늘 알려드리는 자동올리기네이버 클라우드 앱을 받으셔야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고요. 들어갔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클라우드 동기화

그럼 이렇게 올리기/내리기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자동 올리기를 클릭해줍니다. 아마 기본 상태는 끔으로 되어 있을거에요.

사진 자동올리기

위에 체크해둔 버튼을 활성화 시켜주면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가 활성화되는데요. 이 기능에는 장단점이 존재 합니다.



내가 따로 선택해서 올리는게 아닌 만큼, 잘못찍은 사진도 전부 올라가게 되고요. 네이버 클라우드의 무료 용량은 30GB인데, 동영상도 올라가다보니 용량이 금방 꽉차더라고요. 그래서 용량을 업그레이드 하신 분들만 사용하는걸 권장합니다.



추가로 파일을 올릴때는 당연히 데이터가 소모되는데요. 와이파이 환경이 아닐때 자동으로 올리다가 잘못하면 데이터를 왕창 소모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장단점에서 단점이 더 많다보니 그냥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신이 찍은 모든 사진을 백업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기능이지만, 정리되지 않은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런 부분을 고민해보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이 블로그에서 다양한 어플과 정보를 소개하고 있으니 겸사겸사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 



▼ 아이폰 메모리 정리 최적화 시켜주는 앱

http://appleboyit.tistory.com/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