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연금복권 인터넷구매 방법 및 당첨확인하기




안녕하세요. IT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복권은 나눔로또에서 주관하는 스피또, 연금복권, 로또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연금복권은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걸 아셨나요?



오늘 이 시간에는 연금복권 인터넷구매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없을때 간단하게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구매할 수 있고, 결과를 핸드폰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연금복권 인터넷구매



연금복권 인터넷구매 방법



스피또나 로또는 인터넷구매가 불가능한데요. 유일하게 연금복권은 나눔로또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인터넷분량과 지류분량을 나눠서 판매하기 때문인데요. 



어떻게 인터넷으로 연금복권을 구매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눔로또 예치금 충전

나눔로또

우리나라 복권은 나눔로또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포털검색창에 검색하면 이렇게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진행한 뒤 예치금을 충전하셔야 합니다.

예치금 충전

나눔로또 예치금 충전은 OK캐쉬백, 무통장입금, 지정계좌, 인터넷뱅킹, 휴대폰결제, 신용카드 입금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은 크롬에서 진행이 안되니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이용해주시고요.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보니 개인적으로는 휴대폰이 제일 편하더군요.^^



인터넷 연금복권 구매

인텟 연금복권 구매

예치금 충전을 완료하였다면 이제 복권을 구매해야겠죠? 홈페이지 첫 번째에 있는 <게임구매>를 클릭한 뒤 연금복권520을 선택해주세요.


자동선택 낱장 연속번호

그럼 이렇게 연금복권 인터넷구매창이 나타나는데요. 번호가 이미 지류로 발행되서 판매하는 만큼 인터넷과 종이의 번호가 나누어져있습니다. 



인터넷으로도 동일하게 1조~7조까지 구매가 가능하지만 번호대역은 1번~3번까지 인터넷에서 구입이 가능하고요. 나머지 4번~9번은 오프라인 판매점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사용자선택

그리고 아까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던 것과 다르게, <사용자 선택>에 들어가시면 원하는 번호를 직접 고를 수 있는데요. 조 선택을 한 뒤 왼쪽에 있는 대역을 선택하고, 번호를 하나씩 입력주시면 됩니다.



선택을 완료하셨다면 아래에 있는 연금복권 구입하기를 눌러주세요.

연금복권 구매

구매를 완료하면 이런 창이 나타납니다. 아까 구매창 처음에 왼쪽을 보면 연금복권 당첨결과를 SMS문자로 날아오게 할 수 있고요.



연금복권 당첨번호 확인

연금복권 당첨확인

이렇게 마이페이지 구매/당첨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아서 다들 쉽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끔 오프라인으로 구매를 하는 경우 복권판매점이 없어서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이렇게 나눔로또를 통해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여기서 글을 마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으니 블로그를 더 살펴보고 가시면 좋고요. 아래에 이 글과 연관 있는 링크를 걸어둘테니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로또번호 무료조합 어플 소개

http://appleboyit.tistory.com/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