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방법

카카오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알리미 없애기




카카오 플레이어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 중 하나인 카카오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과 알리미 없애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을 원하셨거나 카카오플레이어가 필요하셨던 분들은 아래에서 다운 받아 주시고요. 팝업으로 나타나던 알리미 삭제 방법이 있으니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 플레이어 알리미


카카오 플레이어 다운로드


옛날에는 선택지가 별로 없었지만 요즘은 다양한 동영상플레이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게 곰플레이어, 카카오플레이어, KMP, 1그램플레이어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팟플레이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카카오플레이어를 추천 드리는데요. 사용하기 간편하면서도 원하는 설정을 통해 고화질 재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덱을 일일히 찾으러 다닐 필요 없다는 것도 매우 큰 장점이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다운 받아 이용해보세요.




▼ 알약 최신버전 다운 및 알리미 제거

https://appleboyit.tistory.com/170


카카오플레이어 알리미 없애기

카카오 플레이어 다운로드

https://tv.kakao.com/guide/potplayer


팟플레이어는 여기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32bit와 64bit중 선택해서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어떤걸 받아야 하는지 헷갈리는 분들이 계셨을거에요.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이건 자신의 컴퓨터에 맞게 설치해주시면 되는데요. 32bit가 권장인 이유는 혹시나 잘못된 선택을 할까봐 그렇게 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하위호환은 가능하지만, 상위호환은 잘 안되니까요.


이걸 확인하기 위해서는 내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해서 속성에 들어가주면 됩니다. 그러면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가 몇 비트 운영체제인지 나와 있을거에요. 최근에는 대부분 64비트를 지원하니 윈도우10이라면 이걸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비트

그럼 이번에는 카카오플레이어 알리미 없애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리미는 카카오TV와 연동되어 있어서 작업표시줄에서 계속 알림이 나타나는데요.



팟플레이어를 사용하지 않고 있어도 자동실행 되기 때문에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 시청중에 이게 나타나면 참 거슬렸을거에요.

팟플레이어 알리미 없애기

이걸 없애기 위해서 팟플레이어 실행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아래 사진과 같이 계정/라이브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윈도우 시작 시 카카오TV 알리미 실행이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카카TV 알리미 제거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더 이상 카카오TV 알리미가 자동실행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해제할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주세요.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많이 올려두었으니 더 구경해주고 가시면 좋습니다. 즐겨찾기해서 자주 놀러와주시기 바랍니다. ^^



▼ PDF뷰어 무료다운로드

https://appleboyit.tistory.com/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