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신청 및 조회 방법 (휴대폰 등)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신청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신청 및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핸드폰 관련 범죄가 많고, 언제 어떻게 명의도용을 당할지 모르니 아래에서 한 번씩 조회해보시는게 좋구요. 명의도용방지 신청도 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명의도용 방지



명의 도용 방지

나도 모르게 당할 수 있는게 명의도용 입니다. 악의적인 마음이 있다면 주민등록번호만 있어도 핸드폰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무료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신청 방법 및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꼭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해제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가입 및 개통을 할 수 없으니 아래에서 이용해보세요.



▼ 4대보험 계산기 사이트

https://appleboyit.tistory.com/152



엠세이퍼

엠세이퍼

오늘 알려드리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신청 및 조회를 위해서는 엠세이퍼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 곳에서 신규가입을 막거나, 도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신청

먼저 엠세이퍼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요. 가입현황조회 서비스를 선택한 뒤 공인인증서 입력을 해주세요.

명의도용 조회

여기서 조회할 수 있는건 핸드폰 개통인 이동통신, 유선전화, 인터넷 등 입니다. 

명의도용 확인

조회를 누르면 이렇게 가입된 서비스가 나타날거에요. 자신의 핸드폰이 하나라면 당연히 하나의 번호만 나타나겠지만, 만약 도용을 당하고 있다면 자신이 모르는 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해당 통신사에 전화해서 당장 해지하셔야해요.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고도 같이 하셔야 합니다.

명의도용가입제한

애초에 이런 걱정을 하고 싶지 않다면 엠세이퍼 명의도용가입제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말씀드렸던 것 처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사이트에서 신청만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혹시라도 자신이 핸드폰을 개통하게 된다면 꼭 해제하고 가셔야 한다는거 잊지 마세요. 해제하지 않으면 비록 본인일지라도 개통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니까 안전한거구요.^^




오늘은 이렇게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신청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혹시 모르는 일이니 신청을 아직 안했다면 엠세이퍼에서 신청해주시고, 조회도 한 번씩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더 구경하고 가주세요. ^^


▼ 결제내역 조회 방법 (소액결제 사기 예방)

https://appleboyit.tistory.com/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