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 (google 시크릿 모드 사용법)




구글 검색기록 삭제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지난번에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이와는 별도로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 구글 검색삭제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추가로 내 인터넷 기록을 남기지 않는 google 시크릿 모드도 이용할 수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구글 검색 기록 삭제



구글 검색 기록 삭제

지난번에 크롬 검색 기록 삭제 방법 등 모든 인터넷 사용기록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혹시 해당 정보가 궁금하다면 확인해주시구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구글 검색 기록 삭제 입니다. 방문기록 및 캐시 삭제를 할 수 있고, 이런 기록을 남기지 않는 구글 시크릿 모드도 이용할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97



구글 시크릿 모드

구글 시크릿 모드

매번 인터넷 기록 삭제를 하는게 귀찮다면 처음부터 구글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크롬외에도 별도로 구글 어플이 있으니 설치 후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오른쪽 위에 있는 내 이름을 클릭하면 이렇게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지고, 여기서 검색한 기록은 남지 않게 됩니다. 화면도 어둡게 되니 구분하기 쉽겠죠?

구글 기록 지우기

구글 검색기록 삭제도 크롬과 마찬가지 방법인데요. 왼쪽 위에 있는 설정창을 클릭한 후 개인정보 보호에 있는 검색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구글 캐시 삭제

그러면 여기서 G보드 검색 기록 삭제와 기기기록 삭제, 쿠키 삭제 등 모든걸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혹시라도 여러분이 궁금하셨던게 구글앱이 아니라 크롬이었다면 아래에 있는 해당 정보를 확인해주시구요.



단순히 구글에서 검색한 내용을 지우고 싶은거라면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를 해주시면 모든 웹사이트 기록이 지워지니 그렇게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오늘은 이렇게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처음에 이야기했듯 가급적이면 시크릿모드로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요즘 http와 https 관련으로 말이 많은데, 조금 더 안전한 인터넷 활동 하시길 바라며 오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 크롬 방문기록 삭제

https://appleboyit.tistory.com/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