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 (저작권 라이센스 정리)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요즘 유튜브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러한 것들을 운영하다보면 예쁜 폰트를 사용하고 싶어지기 마련 입니다.



하지만 함부로 아무 폰트나 썼다가는 저작권 때문에 복잡한 일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걱정에서 안전한 저작권 없는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를 알려드리고 있으니 하단을 이용해주세요. 



상업용 무료 폰트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게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폰트들을 완벽한 무료폰트로 생각하고 있는데, 이는 잘못 되었습니다. 



단순히 내 컴퓨터에 저장해서 사용하는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를 이용하여 공모전에 참가한다거나 수익창출을 하게 되면 저작권 위반이 되어버리는데요. 이래서 라이센스를 잘 확인하셔야해요.



유튜브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항상 저작권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필수적으로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 및 무료 폰트 사이트를 알고 있어야 좋은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곳은 안전한 폰트만 모아둔 곳이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https://appleboyit.tistory.com/118


상업용 폰트 눈누

무료 폰트 다운

오늘 알려드리는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의 이름은 눈누 입니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예쁜 폰트들을 모아둔 곳 인데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서체찾기 메뉴에 들어가면 모든 글씨체를 확인할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폰트를 찾고 싶다면 추천서체를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저기 보면 4가지 용도가 있어서 저게 뭔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이게 제일 중요한 내용이니 아래의 설명을 확인해주세요. (자칫하면 저작권 위반 신고를 먹을 수 있으니까요)

폰트 라이센스 종류

무료폰트라고 다 같은게 아니라 라이센스에 용도제한이 걸려 있어서 사용 목적에 따라 이걸 잘 확인해두셔야 합니다.



CI는 기업 이미지, BI는 브랜드 이미지로 비슷한 의미인데요. 기업이나 브랜드의 로고에 폰트를 사용가능하냐를 의미 합니다. 만약 저게 금지로 되어 있다면 로고로 사용시에 저작권 위반이 되어버립니다.



임베딩은 어플이나 블로그 등에서 사용하는 경우를 의미 하고, 포장지는 상품제작에 사용하는 경우를 의미 합니다. 그리고 OFL은 모든 저작권으로부터 완벽히 안전한 경우를 의미 합니다.



만일 어떠한 폰트를 이용해서 제품을 만드는 경우에는 포장지 사용이 가능한걸 이용하셔야 하고, 유튜브 자막이나 블로그 폰트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임베딩이 가능한 무료 폰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눈누

눈누에서 폰트를 살펴보다가 마음에 드는게 있다면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미리보기로 내가 원하는 문구를 입력해서 확인해볼 수 있구요. 



폰트 이름 옆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해당 서체를 배포하는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거기서 다운로드 받으면 되는데요. 아마 TTF 파일이랑 OTF파일이 있을거에요. 여기서 TTF는 윈도우용 서체이고, OTF는 맥용 서체이니 용도에 맞게 받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운 받기 전에 설명란에 있는 라이센스를 자세히 읽어주세요. 저기서 하지 말라는건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가끔 교묘하게 이걸 이용해서 일부러 저작권 위반이 되게끔 만든 후 배상하라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 꼼꼼히 읽어 보시는게 좋습니다.


웹폰트 사이트

마지막으로 화면을 아래로 조금 더 내리면 이렇게 웹폰트 소스를 제공 합니다. 만약 블로그 등에 이용하는 경우에는 저걸 그대로 복사에서 스킨 HTML에 넣어주면 바로 적용 되니까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 눈누를 알려드리면서, 라이센스 개념을 알려드렸는데요.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라며, 무료 저작권 이미지 사이트가 궁금하다면 아래에 있는 글을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무료 이미지 사이트 TOP3

https://appleboyit.tistory.com/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