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방법

삼성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기 (포맷 후 필수)




삼성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삼성 노트북을 포맷했다면 필수적으로 꼭 다운 받아야 하는 삼성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걸 받지 않으면 삼성 노트북 셋팅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등 다양한 제약이 생기고, 이 드라이버 하나면 무선랜, 블루투스 드라이버 등 모든게 한 번에 해결 되니 꼭 받아주세요.



삼성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 받기

노트북을 포맷했을때 꼭 전용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야하는가? 이런 질문을 한다면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없어도 이용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거든요.



하지만 그러면 무선랜 등 각 장치에 맞는 드라이버를 하나하나 일일히 설치해줘야하며, 노트북의 전용 기능 세팅을 사용하지 못하는 등 이런저런 제약이 발생하게 됩니다. 삼성 노트북 드라이버를 받으면 이 모든게 자동 진행되니 귀찮더라도 꼭 받아주세요.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삼성 업데이트


이게 삼성 업데이트 입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노트북 포맷을 했을때 삼성 노트북 전용 방법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삼성세팅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이 드라이버는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간단합니다.


▼ 컴퓨터 포맷 가장 쉬운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117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옛날에 컴퓨터를 구매하면 같이 오던 CD가 바로 이 드라이버 프로그램인데요. 요즘은 CD가 들어가는 노트북이 없다보니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메뉴에 있는 스스로 해결을 누르면 다운로드 자료실이 나타납니다. 저기에 들어가주세요.


노트북 모델명


이제 여기서 모델명을 입력해주면 되는데, 노트북 뒷면에 있는 제품명을 의미 합니다. 그런데 일일히 찾아서 누를 필요가 없는게 바로 아래에서 클릭 한 번이면 됩니다.


삼성 노트북 소프트웨어


화면을 살짝 내리면 이렇게 유용한 소프트웨어가 있거든요. 여기에서 컴퓨터 전용 삼성 업데이트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아까 처음에 봤던 그런 프로그램이 설치 됩니다.



이제 거기서 업데이트를 진행해주면 되는데, 이 때 컴퓨터가 계속 꺼졌다 켜졌다 하기 때문에 그냥 돌려놓고 방치하는게 아니라, 계속 확인하면서 마우스로 확인 버튼을 눌러줘야 합니다. 


삼성 노트북 포맷 필수


그러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물론이고, 이렇게 삼성 노트북 셋팅 프로그램도 자동으로 설치되서 노트북을 100%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삼성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과 포맷 후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들을 알려드렸는데요. 이 것만 받으면 알아서 해주는거니까 꼭 해주세요.



오늘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컴퓨터 정보가 있으니까 카테고리 확인 후 더 구경하고 가주세요. ^^


▼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 (프로그램 없이)

https://appleboyit.tistory.com/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