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방법

컴퓨터 소리가 안나올때 해결 방법 (티비연결 소리)




컴퓨터 소리가 안나올때 해결 하기


안녕하세요. IT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소리가 나지 않을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티비 연결 소리가 나지 않거나, 헤드셋 마이크 소리가 들리지 않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대부분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니 하단을 확인하여 해결해보세요. ^^



컴퓨터 티비 연결 소리



컴퓨터 소리가 안나올때



오늘은 컴퓨터 소리가 나지 않을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HDMI 케이블 혹은 디스플레이포트가 고장난 경우에는 해당 케이블은 변경해주셔야하니 이 부분부터 확인해보시고요. 그 외에 하드웨어적으로 문제가 없는 상태라면 컴퓨터 TV 연결 소리가 나지 않거나, 마이크가 안되는 등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가 궁금하다면 확인해주세요.

https://appleboyit.tistory.com/20


컴퓨터 소리 안날때 확인

컴퓨터 소리 안날때

주로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질문이 올라오는 경우는 컴퓨터 티비 연결을 하는 등의 행동을 했을때 입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모니터를 새로 바꾸거나, 연결했다는 등의 공통점이 있는데요.



갑자기 컴퓨터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을때는 먼저 HDMI 케이블 확인을 해보셔야 하고요. 만약 케이블에 문제가 없는 상황이라면 제어판을 통해 소리에 들어가주세요.

컴퓨터 소리가 안나올때

꼭 제어판이 아니더라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이 화면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내 컴퓨터에 연결된 스피커가 표시 되는데요. 컴퓨터 TV 연결을 한 상태라면 위와 같이 나타나셨을거에요.

컴퓨터 TV 연결 소리 안나올때

여기서 소리가 나오게 하고 싶은 곳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기본장치 변경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해당 기기가 메인 장치로 인식되면서 거기서 소리가 나와요.



요즘은 스피커가 달린 모니터가 많이 나오다보니 꼭 티비 연결이 아니더라도 이런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모니터 같은 경우 스피커로 출력하고 싶다면 반대로 스피커를 기본장치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마이크 연결 소리


컴퓨터 마이크 연결 소리

컴퓨터 마이크 연결이 안될때도 같은 방식으로 하되, 위에 있는 메뉴를 재생이 아닌 녹음으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기본장치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지금 위의 사진은 윈도우7을 기준으로 설명드렸는데, 윈도우 10의 경우 제어판에서 소리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만 다를뿐 출력장치 선택하는 것은 같으니 응용해서 해주세요.

컴퓨터 소리가 나지 않을때



오늘은 컴퓨터 소리가 안나올때 해결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만약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사운드카드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을 확률이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하드웨어적인 케이블 고장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다음 번에는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사운드 카드 설치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IT관련 꿀팁을 올리고 있으니 즐겨찾기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 



▼ 카톡 대화내용 백업 방법이 궁금하다면 확인해주세요.

https://appleboyit.tistory.com/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