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어플추천

미세먼지 농도 예보 어플 (전국 실시간 측정 앱)




미세먼지 농도 예보 어플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옛날에는 봄철에 황사만 조금 부는 걸로 생각을 했었는데, 요즘은 미세먼지가 아주 말썽인 것 같습니다. 봄이 아닌 겨울에도 하늘이 뿌옇게 보일 정도인데요.



오늘은 여러분의 건각을 위해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 측정 예보 어플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보다 더 까다로운 WHO 기준을 적용한 앱인데요. 이 미세먼지 앱을 다운받아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 



미세먼지 측정 어플




▼ 소개팅 어플 후기 및 사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65


미세먼지 농도 예보 어플



요즘은 천고마비라 불리우는 가을조차 미세먼지 때문에 하늘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 입니다. 뭐 시야가 흐린 정도면 그냥 그러려니 하겠는데, 이게 1급 발암물질이라 건강에도 아주 좋지 않아서 문제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미세먼지 어플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을 참고하여 다운로드 받아 주시고요. 미세먼지 농도 기준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 앱 다운로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이 가능 합니다. 미세먼지 측정 어플 다운로드를 받아주세요.



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heehoon.ha.particulateforecaster&hl=ko


앱스토어: https://itunes.apple.com/kr/app/id1091911730



미세미세 어플

오늘 알려드리는 미세먼지 어플의 이름은 미세미세 입니다. 


한국 보다 더 까다로운 세계보건기구 WHO 기준으로 농도 수치를 알려주고, 우리가 알기 쉽게 8단계의 모드로 미세먼지 알림을 해주는 고마운 앱인데요.



한국과 세계보건기구의 농도 기준이 어떻게 다른지는 하단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어플 추천

일단 기능을 살펴보면 핸드폰 GPS를 통해 내 위치를 찾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질소, 오존, 일산화탄소 등의 대기상태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미세먼지 예보 보기를 클릭하면 1시간단위로 어떻게 변하는지 알려주는데요. 1주일 단위로 아침 점심 저녁 예보도 알려줘서, 미리 대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실시간 미세먼지 알림

지금 보고 있는 예보 상태를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등의 SNS으로 공유할 수 있으니, 상태가 안좋은 날에는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알려주면 좋겠죠?



그럼 기능 소개는 이 정도로 하고, 지금 부터는 WHO 미세먼지 농도 기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WHO 미세먼지 농도 기준

미세먼지 앱

미세미세는 한국이 아닌 WHO 세계보건기구의 미세먼지 농도 기준을 사용 합니다. 위의 표를 보면 알 수 있듯 더 까다롭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1급 발암물질로 규정된 만큼 더 깐깐하게 봐야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 농도 기준

그리고 미세미세는 이 것 보다 더 세분화해서 일반인들이 알기 쉽게 알려주는데요. 



최고 좋음 부터 최악 까지 8단계로 나눠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좋은지를 알려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젯설정을 통해 핸드폰 메인화면에서 볼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미세먼지 알람



오늘은 이렇게 미세먼지 농도 측정 어플을 알려드렸는데요. 실시간 예보를 통해 마스크 착용 및 야외활동 자제 등의 대처를 하시길 바랍니다. 내 건강은 내가 챙겨야 합니다!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고요.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으니 자주 놀러와주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어플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 핸드폰 무료 VPN 어플 - 사이트 IP 우회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