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컴퓨터로 스팸조회 3가지 방법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가끔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올때면 이걸 받아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 되는데요. 이럴때는 컴퓨터로 조회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핸드폰에서 전화가 울리는 중이라 스팸차단 어플을 실행하지 못할때, 컴퓨터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하는 방법 세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스팸차단앱이 제대로 차단하지 못할때 참고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요즘 스마트폰에는 필수적으로 스팸차단 어플을 설치해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안드로이드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이폰에서는 가끔 스팸전화 차단 기능이 제대로 먹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가 오고 있으면 모르는 번호 검색을 하기 애매하기도 한데요. 이런 점을 이용해서 스팸 수신거부를 피하기 위해 핸드폰으로 전화를 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모르는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받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되곤 합니다.



하지만 만약 이럴때 자신이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PC를 통해 쉽게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서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




▼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 어플 효율적인 사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79


후후

후후

첫 번째 방법은 후후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 입니다. 핸드폰 스팸차단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어플의 이름인데요. 이게 PC 버전도 있었습니다. 


접속 한 뒤 위에 있는 검색창에 번호를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모르는 번호 검색

아쉽게도 오늘 저에게 걸려왔던 모르는 번호 검색 조회는 되지 않았습니다. 이건 각 서비스마다 등록된 번호가 다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요. 그래서 다른 방법을 더 이용해보았습니다.


▼ 핸드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94


뭐야이번호

뭐야이번호

이 것 역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뭐야 이 번호'인데요.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모르는 번호 조회

조회를 해보니 여기서는 스팸신고가 두 건이나 들어와 있었는데요. 오늘 이용한 방법중 유일하게 스팸 업체명이 나타나 있었습니다.


▼ 카톡 보내기 취소,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81


후스콜

후스콜

마지막으로 알려드리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후스콜 입니다. 네이버에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이라고 찾아봐도 쉽게 조회할 수 있지만, 홈페이지에서는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모르는 전화 조회

번호를 검색하면 그 전화를 건 사람의 위치가 나타납니다. 정확한지는 모르겠으나, 어디서 전화가 온건지 알 수 있으면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모르는 전화 번호 검색 및 조회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각 포털, 그러니까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후스콜이, 다음에서 검색하면 후후가 바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저 처럼 홈페이지로 접속하고 싶다면, 해당 서비스명을 입력해주시면 되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IT 정보를 다루고 있으니 혹시 도움되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구경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 



▼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고화질 압축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