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멜론 이용권 해지 및 변경 방법 (자동결제 취소)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 및 결제변경 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참고하면 멜론 자동결제 취소를 할 수 있으니, 꽁꽁 숨겨져 있어서 못찾으셨던 분들은 이 글을 확인하여 결제취소 및 Melon 이용권 해지를 해보도록 하세요. 



멜론 이용권 해지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



▼ 공인인증서 없이 PC 결제 하는 방법 확인하세요

https://appleboyit.tistory.com/96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

요즘은 MP3 다운로드를 하기 보다 음악스트리밍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대표적으로 멜론, 엠넷, 지니뮤직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각 통신사별로 할인 혜택이 있다보니 이용권 해지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 있는데요. 이상하게 탈퇴나 자동결제취소창이 꽁꽁 숨겨져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멜론 이용권 해지 및 자동결제 취소창이 어디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단 내용을 따라 들어가서 해지하세요.



멜론 이용권 해지 따라하세요



오늘은 멜론 홈페이지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모바일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멜론 자동결제 취소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설정창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내 구매정보라고 보이는데요. 저기에 자신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적혀 있을거에요. 클릭해주세요.

멜론 결제방법 변경

이렇게 멜론 이용권 사용내역 창에 들어왔다면 메뉴에 있는 이용권 해지신청을 클릭해주세요.

멜론 결제취소

여기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갑자기 막 무슨 혜택이 있다면서 알려주고, 내 등급이 초기화된다고 나올거에요.

멜론 해지 방법

그런데 다들 경험하셨던 것 처럼 어차피 그 혜택들중 제대로 쓸 수 있는건 몇개 있지도 않고, 별로 필요가 없으니 그냥 무시해주면 되세요.



아래로 화면을 쭉~내리면 '그래도 상품을 해지 하시겠어요?'라는 문구가 보여요. 되게 질척되는데 그냥 무시하고 클릭해주면 끝 입니다.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 이용권 결제방법 변경


그 다음은 결제방법 변경인데요. 메뉴에보면 '이용권 결제방법 변경'이 보이실거에요.



여기서는 핸드폰으로 결제를 하고 있었는데 은행계좌로 하고 싶은 경우나 혹은 반대의 상황에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멜론플레이어


오늘은 이렇게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숨어 있어서 그렇지 막상 시작하면 그리 오래걸리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저기서 막 해지하면 등급이 떨어진다고 하는데, 보통은 등급이 높아봤자 딱히 좋을게 없으니 신경쓰지 않셔도 되는데요. 만약 뭔가 이용하고 있는 혜택이 있었을지도 모르니 확인은 한 번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인터넷 정보 및 어플추천을 하고 있으니 더 구경하고 가주세요. 사과소년이었습니다 ^^  



▼ 핸드폰 팝업차단해제 방법 확인해보세요

https://appleboyit.tistory.com/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