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컴퓨터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방법(nia 스피드)



컴퓨터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자신이 가입한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하고 싶어질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한국진흥원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를 통한 테스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서 인터넷 속도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컴퓨터 인터넷 속도측정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신빙성이 있는건 한국진흥원(전산원)에서 시행하는 Nia 스피드 인터넷 품질 측정 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검사하는 방식으로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측정 및 업로드 테스트를 해주는데요. 같은 인터넷 상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인터넷 평균 속도를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먼저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 



인터넷 품질측정 시스템(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 측정)



▼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은 이 글을 참고하세요. 

https://appleboyit.tistory.com/15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위의 링크를 따라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에 들어갔다면 해주셔야 하는게 있는데요. 크롬의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플래시를 허용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줘야 인터넷 속도 측정 프로그램 설치 팝업이 나타나기 때문인데, 만약 이게 귀찮다면 익스플로러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다운로드창이 나타나고, 설치가 됩니다.


▼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이 궁금하다면 확인해주세요.

https://appleboyit.tistory.com/97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 측정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제 테스트를 실행 해주시면 되는데요. 통신사 및 가입상품을 선택하고 지역을 설정한 뒤 측정하기를 눌러주세요.



만약 어떤 상품에 가입했는지 모르더라도 괜찮습니다. 그냥 아무거나 선택해주세요. 이는 같은 회선의 평균수치가 얼마인지 알기 위함일뿐, 속도 테스트에는 아무 문제가 없으니까요.

인터넷 품질 검사

인터넷 속도 측정 모습 입니다. 다운로드와 업로드 그리고 지연시간을 체크 하는데요. 이 때는 정확한 결과를 위해 아무 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이왕이면 필요없는 창이나 프로그램도 끄는 게 좋겠죠?

인터넷 속도 체크

인터넷 속도 체크가 끝난 모습 입니다. 나의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를 알려주고, 국내 사업자 동일상품 평균 속도가 나타나는데요. 저는 KT기가 인터넷인데 속도가 많이 느리게 나왔네요. 이럴때 대처 방법은 나중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통해 품질 측정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어렵지 않은 방법이라 누구나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결과가 좋지 않아 신경쓰이시는 분들은 다음번에 작성하는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IT 정보가 있으니 더 구경하고 가주세요. ^^



▼ 인터넷 방문기록 및 캐시 삭제

https://appleboyit.tistory.com/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