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카톡 채팅방 숨기기 총정리 (대화 안보이게)




카톡 채팅방 숨기기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요즘 우리는 거의 모든 대화를 카카오톡을 통해 해결하는 만큼, 누군가가 나의 카톡을 보게 되는 것을 원치 않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일에 대비할 수 있도록 카톡 채팅방 숨기기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자체를 남에게만 보이지 않도록 숨기는 기능은 없지만, 다른 방법을 응용해서 개인보안을 지킬 수 있으니 이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채팅방 숨기기





카톡 채팅방 숨기기

카카오톡 자체적으로 채팅방을 숨길 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때문에 내 핸드폰의 비밀번호가 풀렸다면 다른 사람들이 내 카톡 대화를 볼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이 외에도 내 대화를 남들이 볼 수 있는 상황들이 있는데, 이런 상황을 최대한 피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카톡 채팅방 숨기기 관련 내용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 (카톡 백업)

https://appleboyit.com/235




카카오톡 비밀채팅 만들기



카카오톡에는 비밀채팅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대화가 보안암호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복구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몰래 보는 게 불가능 합니다. 



이러한 비밀채팅을 이용하고 싶다면 내가 설정하고 싶은 대화방으로 들어가서 메뉴를 누른 뒤 비밀채팅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된 채팅방은 내 대화내용을 알림창이나 채팅방 목록창에서 볼 수 없게 됩니다. 그러니 남들이 몰래 내 카톡을 읽을 수 없는 것 이죠.





카카오톡 채팅방 알림 설정


그리고 원하는 카톡 채팅방의 알림 끄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내가 원하는 대화방을 옆으로 밀어주면 되고, 안드로이드는 대화방을 누르고 있으면 이런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아니면 카카오톡 전체설정에서 조작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알림 메뉴로 들어가서 미리보기 버튼을 꺼주면 핸드폰에서 미리 대화를 볼 수 없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자친구와 함께 핸드폰 화면을 보고 있는데 갑자기 보이는 대화 미리보기 때문에 당황하는 일을 줄일 수 있겠네요.



그리고 혹시라도 불안한 대화가 있다면 카톡 채팅방 숨기기가 불가능하니 그냥 나가기를 통해 지워주는 게 좋습니다. 어차피 기존 대화를 꼭 유지 할 필요는 없으니 이 방법이 가장 안전합니다.




카카오톡 화면잠금 설정하기


그리고 근본적으로 타인이 마음대로 내 카카오톡을 보지 못하도록 하고 싶다면 카톡 화면잠금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설정에서 개인/보안으로 들어가서 화면잠금 설정을 해주세요.



생체인증 기능을 이용해서 지문인식이나 페이스아이디로 잠금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카톡 채팅방 숨기기 관련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원천적으로 이런걸 방지하고 싶다면 카톡 계정을 하나 더 만들거나 다른 메신저를 이용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많으니 응용해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