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카카오톡 글씨 크기 바꾸는법




카카오톡 글씨 크기 바꾸는법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시력이 좋은 분들은 기본 상태로도 괜찮을 수 있지만 시력이 좋지 않거나,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기존 카카오톡 글씨 크기가 조금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에서는 글씨크기 변경을 할 수 있도록 설정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카카오톡 글씨 크기 바꾸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셨던 분들은 하단을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글씨 크기 바꾸는법





카카오톡 글씨 크기 및 폰트 설정

얼마 전 부모님이 휴대폰을 변경하고 카카오톡 글씨가 잘 안보인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변경을 해드렸는데요. 아마 이렇게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불편한 상태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부모님 시력이 좋지 않다 생각 된다면 내용을 참고하여 꼭 변경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면 카톡 폰트 변경도 가능하니 해당 내용도 함께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 아이폰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

https://appleboyit.com/8




카톡 글씨크기 조절 하기

카톡 설정창


카카오톡 글씨 크기 바꾸는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톡 설정창으로 진입해야 합니다. 앱을 실행해서 더보기로 들어간 뒤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화면설정


이 창이 나왔다면 화면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럼 이 곳에서 '앱 화면 - 채팅방 글자 크기' 라고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톡 글씨크기 조절


여기서 글씨 크기 변경을 하면 미리보기창으로 어느정도로 보여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글씨 크기 변경


확인 하면서 적당한 크기로 조절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채팅방 글자 크기


그리고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카톡 글씨체 변경이 가능 합니다. 다양한 폰트를 제공 하고 있으니 받아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폰트 변경


마지막으로 이 화면 설정에서는 카카오톡 배경화면 변경도 가능 합니다.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깔끔하게 색상만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고, 카카오 일러스트를 넣거나 내 휴대폰 앨범에 있는 사진으로 지정하는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니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카톡 일러스트 배경


오늘 카카오톡 글씨 크기 바꾸는법은 여기까지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더 구경해주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