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카톡정보]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화질 설정·용량 줄이기



안녕하세요. 사과소년 입니다. 친구와 여행을 갔다온 뒤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소장용으로 고화질 원본 파일을 주고 받고 싶어질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카카오톡 전송파일의 화질을 설정하거나, 혹은 반대로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를 하고 싶을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카톡 용량줄이기겸, 사진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잘 활용해주세요. ^^




카카오톡 동영상 화질 용량 설정

카톡 화질 설정



카카오톡 사용법 -8-

카톡 사진 동영상 화질 설정


카톡 용량줄이기


카카오톡 사진과 동영상 설정은 관리창에서 해주시면 되는데요. <채팅>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설정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채팅 설정



아래 사진은 화살표를 잘못 표시했습니다. 저기가 아니라 <채팅>으로 들어가주세요. 



화면



그럼 이렇게 미디어 전송 관리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사진 화질과 동영상 화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 카카오톡 글씨체 설정 방법 (아이폰 가능)

http://appleboyit.tistory.com/8


사진 화질 설정



카카오톡 사진은 일반 화질, 고화질, 원본. 이렇게 세 개중 선택이 가능한데요. 기본적으로는 아마 일반으로 되어있을거에요. 이렇게 해야 전송속도도 빨라지고, 상대방이 볼 때도 빨라지거든요.



하지만 반대로 해상도가 너무 낮아진다는 단점이 있으니, 여행사진 같은 소장용 사진을 보낼때는 고화질 혹은 원본으로 선택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화질 설정


동영상 화질 설정

카톡 동영상은 일반화질과 고화질이 있습니다. 요즘 동영상 용량이 크다 보니 카카오에서 알아서 압축해서 전송되어지는데요. 이 때 화질을 일반이나 고화질중 선택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 동영상 화질 설정



핸드폰에서만 소장할거라면 일반도 괜찮지만, 컴퓨터로 옮겨서 소장하고 싶다면 고화질로 보내는 게 더 좋습니다. 그런데 사실 소장용은 카톡전송보다는 더 효율적인 방법이 많이 있죠. 다음번에는 이와 관련된 정보도 같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화질 설정과 용량 줄이기였고요. 저는 다음에 다시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사과소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핸드폰 와이파이 인터넷 속도 측정

http://appleboyit.tistory.com/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