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카톡 차단 프로필 비공개 프사 안보이게 하는법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지난번에 카카오톡 친구 차단 방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애석하게도 차단당한 친구도 내 프로필 사진을 확인할 수 있어 찜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톡 차단 프로필 비공개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카톡 프사 안보이게 하는법을 찾고 계셨다면 이 글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카톡 차단 프로필 비공개



카카오톡 사용법 -11-

카톡 차단 프사 안보이게 하는법



카톡 차단 프로필 비공개



불과 작년까지만해도 친구를 차단해도 차단한 친구가 내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제 차단한 친구가 내 프사를 못보게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는데요. 지금 부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친구차단 방법을 모른다면 확인해주세요.

http://appleboyit.tistory.com/13



카톡 프사 안보이게 하는법

카톡 프사 안보이게 하는법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한 뒤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친구관리

그럼 이렇게 친구 관리, 그룹 만들기, 전체 설정이 나타나는데요. 카카오톡 프사 비공개 설정은 <친구 관리>에서 할 수 있습니다.

프사 안보이게 하는법

위의 사진에 화잘표를 잘못그었는데, 아래에 있는 차단 친구 관리에 들어가주세요.

차단친구 관리

그럼 이렇게 내가 차단한 친구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메시지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차단친구가 내 프사를 보지 못하게 됩니다. 물론 상태 메시지도 비공개되겠죠.



반대로 말하자면 이 방법을 이용해 내가 차단당했는지도 확인할 수 가 있습니다. 잘 보이던 상대방의 프로필이 갑자기 보이지 않으면 의심해볼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물론 상대방이 갑자기 번호를 바꿨을지도 모르지만 번호를 알려주지 않았다는 것은 그게 그거니까요.

 


오늘은 이렇게 카톡 프로필 비공개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따라할 수 있습니다. 평소 상대방이 내 프사와 상태메시지를 보는 게 찜찜하셨다면 빨리 설정해주시고요.



이제 조금 있으면 보낸 메시지 삭제 기능도 추가된다고 하니, 카카오톡도 점점 발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 업데이트되면 그 방법도 작성해보겠습니다. 지금 까지 사과소년이었습니다.



▼ 차단친구를 완전히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복구도 가능하니 확인해주세요.

http://appleboyit.tistory.com/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