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SKT 5G 요금제 정리 및 추천 이제 속지 마세요!




SKT 5G 요금제 정리


안녕하세요. IT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잘못된 정보에 속지 않을 수 있도록 SKT 5G 요금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무제한 요금제라 하더라도 속 내용을 들여다보면 조금씩 조건이 붙어 있고, 조금 더 효과적으로 저렴하게 5G 요금제를 이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SKT 5G 요금제



SKT 5G 요금제

5GX 플랜


SKT 5G 요금제는 5GX 플랜이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종류는 모두 세 가지로 플래티넘, 프라임, 스탠다드가 있고, 프라임부터는 5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살펴보면 내용이 조금 많이 다릅니다. KT와 비교해서 5천원씩 저렴한 금액에 책정되어 있으나 속도 제한이 걸려 있는 등 조금 아쉬운 부분이 많으니 꼭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 KT 5G 요금제 정리

https://appleboyit.tistory.com/185


skt 5g 요금제 추천 분석



모든 통신사의 5G 요금제 가격 비교를 해보면 아시겠지만 이전까지의 LTE와 비교해보면 가격이 크게 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늘리면서 대부분 7~8사이에 스탠다드가 책정되어 있는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러한 요금제를 선택 할 것 같습니다.

5GX 스탠다드

5GX 스탠다드는 150GB가 제공 되며, 소진 후 5MB 속도제어로 사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윗 등급인 5GX프라임은 무제한 요금제라고 되어 있지만, 19년 6월 30일까지 가입자만 해당되고 그 이후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5GX 프라임

조금 더 알기 쉽게 표로 분류된 것을 확인해보면 이러한 5GX프라임과 5GX플래티넘은 완벽한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KT 5G 요금표

스탠다드는 소진 후 3MB 무제한, 프라임과 플래티넘은 10GB로 속도제한이 걸려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아셔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잘 모르고 넘어가는 분들이 많아 나중에 속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으니까요.

SKT 5G 가입혜택

그리고 각 요금제에 따라 혜택에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POOQ 콘텐츠 팩을 이용하고 싶다면 프라임으로 가는 것을 추천하며, 그렇지 않다면 스탠다드로 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여러 회선을 사용하고 싶다면 2회선 이상 지원하는 프라임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SKT 공유 데이터

모든 요금제에는 공유 데이터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만약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면 가족 중 한명만 프라임으로 사용을 하시고, 가족에게 데이터를 나눠주는 방법으로 이용한다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5G 이용이 가능 합니다.


마지막으로 5G 요금제에는 테더링 한도라는게 있습니다. 컴퓨터나 다른 기기로 핫스팟으 잡아서 사용 할 때 해당 용량 이상으로는 사용 할 수 없으니 이 부분도 고려해서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즐겨찾기나 구독하기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