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연차수당 계산방법 및 지급기준 총정리 (자동 계산기)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직장인이 연차를 사용하지 않았을때 받을 수 있는 연차수당 계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차수당 지급기준 및 근속년수당 휴가일을 알려주고 있으며, 연차수당 계산기를 통해 계산방법을 몰라도 쉽게 계산할 수 있으니 하단에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연차수당 계산방법



연차수당 지급기준

직장인이 연차를 사용하지 않았을때 받을 수 있는게 바로 연차수당 입니다. 회사가 바쁜 상황이었거나, 신입사원이라면 눈치르 보다 보니 휴가일수를 다 채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록 휴가는 가지 못했더라도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휴가를 가지 않은 일수만큼 계산해서 연차수당을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차수당 계산방법으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보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굳이 계산방법을 몰라도 이용할 수 있는 연차수당 계산기가 있으니 꼭 이용해서 수당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 4대보험료 계산기

https://appleboyit.tistory.com/152


연차수당 계산방법


연차수당 지급기준은 입사 후 연차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해당 됩니다. 이는 1회당 얼마로 정확히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나의 근무시간, 기본급, 상여금, 수당 등을 복합적으로 계산해 금액이 측정되는데요.



연차수당 계산방법을 통해 직접 계산해보는 것도 좋지만, 다소 복잡하다보니 전용 연차수당 계산기를 통해 알아보는게 훨씬 간편합니다. 해당 사이트 주소를 가지고 왔으니 아래에 들어가서 이 방법을 참고하여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노동OK


오늘 알려드리는 연차수당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의 이름은 노동OK 입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통상임금 자동계산

노동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자동계산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직장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계산기가 있으며, 오늘은 연차휴가 자동계산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연차수당 지급기준

이 화면에 들어왔으면 자신의 입사일자와 현재 일자를 선택한 뒤 계산하기를 눌러주세요.

근속년수 연차일수

그러면 근속년수당 휴가일 수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년을 기준으로 15일의 연차가 발생하며, 2년단위로 1일씩 늘어나게 됩니다.



간혹 1년 미만은 연차가 무조건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1년 이상 근무와 다르게 한달에 한 번씩 1일씩 발생하니 이 것도 꼭 챙기셔야 합니다. 이제 계산만 하면 되는데 아래쪽에 연차수당 계산기 사이트를 올려두었으니 굳이 검색하지 않아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연차수당 자동계산


연차수당 계산기 사이트



http://www.nodong.or.kr/


연차수당 계산기 사이트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통상임금 자동계산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곳에서는 연차수당, 연장수당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연차수당 계산기

이 화면에 들어왔다면 자신의 근무시간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뒤 기본급, 고정수당, 상여금을 입력한 뒤 연장 근로시간과 휴가 미사용일 수 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연차수당 지급의무

아래쪽에는 예시로 입력한 내용의 연차수당 지급금액 입니다. 이 처럼 결코 낮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수당을 꼭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연차수당 지급시기



오늘은 연차수당 계산방법 및 지급기준을 알려드렸습니다. 통상임금 자동 계산기를 통해 쉽게 알 수 있었는데요. 가뜩이나 휴가 못간 것도 서러운데, 제대로 지급 받지 못하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 혹시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다른글도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 주휴수당 계산기

https://appleboyit.tistory.com/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