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방법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들어가는 방법 (초간단)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컴퓨터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오류 등 다양한 이유로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들어가는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아래에서 쉽게 할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컴퓨터에 오류가 생겼을때 안전모드로 부팅을 해서 문제를 해결하고는 합니다. 바탕화면이 까맣게 나오는 이걸 복구모드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전 까지는 부팅시 F8키를 누르면 안전모드로 들어올 수 있었는데,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부터는 이 안전모드 부팅 방법이 먹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들어가는법을 많이들 궁금해하시는데요. 어렵지 않게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쉽게 해결해보세요. 




▼ 컴퓨터 속도 느릴때 빠르게 하는법

https://appleboyit.tistory.com/117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들어가는법

안전모드 들어가는법을 위해서는 설정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시스템이라고 입력을 하면 시스템 구성이라는 앱이 나오는데요.

안전모드 들어가는법

이 시스템 구성창에 들어갔다면 메뉴에서 부팅을 설정해주시고, 부팅 옵션에서 안전 부팅에  해주시면 됩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이렇게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을 이용하면 시스템 재시작시 안전모드로 부팅이 되는데요. 왼쪽 아래에서 안전모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모드 (복구모드)

이 상태에서 필요한 작업을 마친뒤에는 다시 재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만약 이걸 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안전모드로 들어가게 되니까 꼭 다시 바꿔주셔야 합니다.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과 동일하게 시스템 구성에 들어가서 부팅옵션에 있는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게 설정을 바꿀 수 있으니까 필요할 때 이용해주세요.

윈도우10 안전모드 해제

 


오늘은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들어가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어렵지 않게 안전모드로 들어가는법을 이용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하시고,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양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까 더 구경하고 가주시고, 더 궁금한게 있으면 이야기해주세요. ^^ 



▼ 컴퓨터 소리가 안나올때 해결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