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카톡 채팅방 복구 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방법과 함께, 카톡 채팅방 복구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내용을 참고하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카카오톡 대화방을 통째로 백업할 수 있고, 간편하게 카톡 복구를 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저장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5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지난번에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방법을 소개했던적이 있습니다. 그 방법을 이용하면 카톡 대화내용을 이메일이나 클라우드로 보내서 대화내용을 메모장으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은 그 것과 다르게, 카톡을 재설치할때 이전에 있던 채팅방 내역을 그대로 복원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그러니까 근본적인 백업 및 복구 방법인거죠.



각각 장단점이 있고, 쓰임새가 있으니 내보내기 방법이 궁금하다면 위에 있는 참고글을 확인해주시고요. 혹시나 실수로 대화방을 지웠을때나 핸드폰 기종을 변경할 때 카톡 채팅방 백업 및 복구를 하고 싶다면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톡 탈퇴후 재가입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https://appleboyit.tistory.com/43



카톡 대화 백업

카톡 대화 백업

지난번에 카카오톡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면서 카톡 대화 백 기능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방법도 아주 간단한데요. kakao앱에 접속한 뒤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이 방법은 지금까지 제가 소개했던 카톡 사용법 글을 읽어보셨다면 다들 아실거라 생각해서 넘어가겠습니다.



카톡 설정창에 들어가면 '채팅' 설정이 나타나는데요. 여기로 들어오면 위의 사진과 같이 대화 백업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한 번더 '대화 백업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이 비번을 이용하여 카카오톡 복구를 할 수 있으니 절대 잊으시면 안됩니다. 꼭 기억할 수 있는 번호로 입력해주세요.

카톡 복구

비밀번호 입력을 완료했다면 이렇게 데이터 추출을 시작 하는데요. 로딩중 내용을 살펴보면 카카오톡 대화 복원은 앱을 재설치 할 때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카톡 앱을 삭제 했다가 재설치할때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면, 복원창이 나타나고, 여기에 설정해둔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복구를 하는거죠.

카카오톡 복구

주의사항으로는 카톡 재설치시 전화번호 인증을 한 후 꼭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해야 한다는것 입니다. 만약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신규 가입으로 처리되어서 복원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카카오톡 백업을 완료하였다면 이렇게 저장된 내용이 나오는데요. 자신의 앱에 있는 채팅방과 대화내용이 전체적으로 백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방 복구

참고로 대화를 백업 했을때는 14일 이내에 재설치해야 복원이 된다고 나와 있는데요.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주기적으로 백업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복원시에는 채팅방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파일을 제외한 텍스트만 복구할 수 있다는거 기억해주시고요. 혹시나 핸드폰 용량 줄이기를 하고 계시다면, 이 것도 용량이 소모되니 백업 데이터 삭제를 통해 용량을 늘려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카톡 채팅방 복구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활용방법으로 핸드폰 기종 변경시에만 이용할 수 있는게 아니라, 실수로 내가 자주 이용하는 대화방을 날려버렸을때 일부러 재설치를 하므로서 복원할 수 도 있겠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내용을 참고하여 여러가지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카톡 사용법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 카카오톡 메세지 삭제 (보내기 취소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