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카카오톡 계정찾기 (카톡 아이디 확인 방법)



카카오톡 계정찾기


안녕하세요. IT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메신저인 카카오톡 계정찾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한 번 로그인해두면 그 뒤로 쓸 일이 없는 만큼, 잊어 먹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혹시 핸드폰을 변경했거나, 어떤 이유로 카톡 계정찾기가 필요하셨던 분들은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카카오톡 계정찾기



카카오톡 계정찾기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쓰는 어플이 바로 카카오톡 입니다. 그런데 한 번 로그인을 하면 자동로그인이 되다 보니, 계정이 뭐였는지 잘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핸드폰을 새로 구매했거나, PC로 로그인을 하려 했을때 참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혹은 당장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계정찾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이 없어도 PC에서 쉽게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를 할 수 있으니, 내용을 확인하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 카톡 메시지 삭제, 카카오톡 보내기 취소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81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카톡 계정찾기

카카오톡 계정찾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셔야 하는데요. 


다음, 구글 등의 검색포털에서 카카오스토리 검색 후 들어가셔도 되고, 하단에 걸어둔 링크를 통해 들어가주셔도 됩니다. 들어갔다면 위에 보이는 것 처럼 '카카오계정 찾기'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참고: https://accounts.kakao.com/login/kakaostory



여기 들어가면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방법을 알려주는데요. 사진에서 보여주는 것 처럼 카톡 어플에 있는 '내 프로필'창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핸드폰을 잊어버렸거나, 기종을 변경한 상태라면 이 걸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럴 경우에는 하단에 보이는 카카오계정 찾기를 한 번 더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톡 아이디 확인

처음에 들어가면 본인 확인을 위해 정보를 입력해주라고 나타나는데요. 내가 사용하는 대화명이나 설정해둔 아이디(계정이 아닌, 카톡 검색용 ID)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제대로 입력했다면 사진 처럼 앞 두글자를 알려주는데요. 혹시 이렇게 했어도 모르겠다 싶으시면 '아직도 카카오계정이 기억나지 않아요'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

그럼 이렇게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으로 찾기가 나타납니다. 가입할 때 해당 계정에 입력해둔 휴대폰 번호로 본인을 증명하는 방식인데요. 전화가 걸려오면 거기에서 알려주는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카톡 아이디 찾기

인증이 완료되면 이렇게 아이디 전체를 알려줍니다. 비밀번호가 기억난다면 이 상태에서 바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고요. 혹시 모른다면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해서 다시 설정해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카톡 계정찾기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핸드폰이 없어도 PC를 통해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필요하셨던 분들은 내용을 참고하여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조금 더 구경하고 가주세요. ^^ 



▼ 카카오톡 테마변경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https://appleboyit.tistory.com/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