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방법

윈도우 시작시 토렌트 자동실행 방지(utorrent 사용법)




토렌트 자동실행 방지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P2P 파일 공유 프로그램인 토렌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그 중에서도 많이 이용하는게 바로 유토렌트(utorrent) 입니다.



오늘은 utorrent 사용방법 첫 번째로 윈도우 시작시 토렌트 자동실행 방지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설정을 했음에도 먹히지 않으셨던 분들은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토렌트 자동실행



토렌트 자동실행 해제


유토렌트에는 윈도우 시작 시 utorrent 시작이라는 설정이 있습니다. 이 걸 눌러서 켤 수 도 끌 수 도 있지만, 문제는 이 걸 해제하더라도 윈도우 부팅시 토렌트 자동실행이 된다는 것 인데요.



이 것 때문에 신경쓰이셨던 분들이라면 오늘 글을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통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말이에요. 이 외에도 설정을 무시한채 자동실행 되는 프로그램들이 있었다면 이 걸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 핸드폰 무료 vpn 어플 추천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가능)

https://appleboyit.tistory.com/93


토렌트 자동실행 방지

utorrent 사용방법

유토렌트 자동실행 해제는 토렌트 설정에 들어간 뒤 '일반'의 윈도우 연계 부분에서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 시 utorrent 시작 항목을 체크해제 해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설정해도 윈도우10에서 토렌트가 자동으로 실행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시작 시 자동실행 방지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윈도우 설정에 들어와줍니다. 그럼 사람 모양 아이콘의 계정이 보이는데요. 이 걸 클릭해주세요.

윈도우 로그인 옵션

계정설정에 보면 로그인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개인 정보 부분에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장치 설정을 완료하고 앱을 다시 엽니다'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보이죠?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결국 다시 시작했을때 내 앱을 연다는 이야기에요. 그러니 이 부분을 끔으로 바꿔주면 자동실행 해제가 가능해집니다.


오늘은 이렇게 utorrent 사용법 첫 번째 시간으로 토렌트 자동실행 방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앞으로 이 외에도 속도 올리기, 업로드 끄기, 시드 관련 정보 등 다양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글을 마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어플추천 및 IT 정보를 담고 있으니 더 구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번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파일 지우기 실패시 강제삭제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