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방법

파일 강제 삭제 방법 unlocker 다운로드 및 사용법




파일 강제 삭제 방법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종종 컴퓨터 파일 삭제를 하려 하는데, 제대로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일이 시스템에서 열려있으므로~"라면서 말이죠.



오늘은 이렇게 파일 삭제가 안될때 파일 강제 삭제 프로그램 Unlocker를 이용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밑에 파일을 첨부해두었으니 다운로드 받아 주세요.




파일 강제 삭제 방법



파일 강제 삭제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파일이 시스템에서 열려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항목이 나타날 때 가 있습니다. 파일뿐만 폴더에서도 이런 일이 생기고, 이럴때면 참 답답한데요. 이럴때는 파일 강제 삭제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31


unlocker 다운로드

unlocker 다운로드

파일 강제 삭제를 위해서는 언락커를 설치해야 합니다.하단에 있는 unlocker 1.9.2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Unlocker1.9.2.exe



unlocker 설치를 진행하다보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기본설정은 QUICK으로 되어 있지만, 아래에 있는 advanced를 선택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install delta toolbar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첫 번째에 있는 quick으로 설치 할 경우 필요없는 툴바가 생기기 때문에, 사용자 지정으로 선택 후 툴바를 설치하지 않겠다는 의미 입니다.


▼ 휴대폰 팝업차단해제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95


unlocker 사용법



unlcoker 사용법

오늘 사진편집을 하다가 필요 없는 파일을 지우려는데,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삭제가 안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그래서 언락커를 설치하여 해결하였고, 겸사겸사 이 글을 쓰고 있는데요. Unlocker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일 삭제 안될때

지우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하단에 있는 unlocker를 선택해주세요.

파일 삭제 안됨

그럼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요. 왼쪽에 있는 항목을 '삭제'로 맞춰놓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바로 삭제되는 게 아니라, 삭제할 수 없다며 부팅하면 지우겠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요.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문제가 되었던 파일이 삭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unlocker 다운로드와 파일 강제 삭제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해보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IT 정보를 담고 있으니 구경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



▼ 내주변 주유소 가격비교 어플 추천

https://appleboyit.tistory.com/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