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사용방법

[페이스북] 페북 동영상 저장 다운로드 받는법




안녕하세요 사과소년 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중 하나가 바로 페이스북인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페북 동영상 저장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인터넷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페북 동영상 저장

페북 동영상 저장



페이스북 #1

페북 동영상 저장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프로그램

크롬 확장프로그램 받기

▲ 크롬 확장 프로그램 다운받는법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크롬에는 확장 프로그램이라는 기능이 있거든요. 아직 크롬을 사용하지 않고 계셨다면 네이버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크롬에 들어가서 위의 사진처럼 <설정-도구 더보기-확장 프로그램> 순서로 클릭하면, 하단에  '크롬 웹 스토어 열기'라는 게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FBDown video downloder

▲ Video downloder

웹스토어 검색창에 '비디오 다운로더'라고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세 개의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페북 동영상 저장을 위해 필요한건 세 번째 입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요. 왜 세 번째에 있는 FBDown video downloder를 사용하는지는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Chrome에 추가>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오른쪽 위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제 페북에서 동영상을 볼때마다 저기에 자동으로 동영상들이 나타나는데요. 


 


아까 세 번째 프로그램을 받은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가 받은 FBD는 동영상의 화면이 나타나는걸 확인할 수 있거든요. 다른 것들은 그냥 파일이름만 나타나서 어떤게 어떤 동영상인지 알 수 가 없습니다.



여기서 받고 싶은 동영상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페북 동영상 다운로드

일반적으로 비디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되는데, 간혹 다운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때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해주세요. 

동영상 저장한 모습

동영상이 저장된 모습 입니다. 페북 동영상 저장시 SD와 HD화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저는 예시용으로 받은 것 이기 때문에 저화질로 받았습니다.


sitemap.xml


다른예시

마지막으로 이 프로그램은 페이스북용도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 인스타그램 같은 다른 곳에서는 마찬가지로 파일명만 나타납니다. 인스타는 더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나중에 따로 소개해보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페북 동영상 저장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톡 대화내용 저장 방법

http://appleboyit.tistory.com/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