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카톡 알림음 설정 카카오톡 알림끄기 방법




안녕하세요. IT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알림음이 다소 거슬릴때가 있는데요. 별로 중요하지 않는 채팅방이나, 글이 많이 올라오는 경우 알림을 끄고 싶어질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카톡 알림음을 바꾸고 싶어지기도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톡 알림음 설정카카오톡 알림끄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알림음 설정




카톡 알림음 설정

카톡 알림 바꾸기

카카오톡 알림음은 채팅방별로 하나씩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채팅방에 들어가서 오른쪽 위에 있는 목록창을 누른 뒤,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주세요.

채팅방 알림음 설정

여기서 현재 채팅방 알림음을 클릭해주면 이렇게 다양한 알림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특별한 채팅방이라면 알림음을 설정해서 누가 나에게 연락했는지 바로 알 수 있게 하면 좋겠죠? 



반대로 별로 받고 싶은 연락이 아닐 경우에도 알 수 있습니다.


▼ 무료운세보기 어플 추천

https://appleboyit.tistory.com/36


카카오톡 알림끄기


카카오톡 알림끄기

그리고 아래로 쭉 내리면 무음이라는 게 있는데요. 채팅이 와도 무음으로 나타나는데, 이 설정은 굳이 여기서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카카오톡 채팅목록에서 채팅방을 옆으로 밀어주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알림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는 것 만으로도 알림끄기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주면 특정 방의 알림만 울리지 않게 할 수 있어서 좋고요. 저는 주로 대화가 많이 올라오는 단톡을 이렇게 설정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카톡 알림음 설정과 카카오톡 알림끄기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별로 어려운 내용이 아니라 누구나 하실 수 있을듯 합니다. 혹시 여기서 더 궁금하게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저는 다음에도 사소하지만 헷갈리는 기능들 소개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https://appleboyit.tistory.com/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