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사용방법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어플: 남은시간 알려주는 앱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아이폰도 배터리 잔량표시를 할 수 있지만, 배터리 성능이 급격히 저하되는 구간이 있다보니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지 예측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아이폰 배터리 잔량, 남은사용시간을 알려주는 배터리 관리 어플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관리 어플



아이폰 사용법 -5-

배터리 잔량 어플



아이폰 잔량 표시 어플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


오늘 알려드리는 어플의 이름은 <배터리>입니다. 앱스토어에 이렇게 검색하시면 되고, 이름이 정말 심플한데요. 이름 만큼 기능도 단순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를 해주고, 남은시간을 알려주는데요. 인터넷 서핑을 얼마나 더 할 수 있는지, 플래시라이트를 얼마나 더 켤 수 있는지, 대기모드로 얼마나 버틸 수 있는지 등이 나타납니다.



아이폰 배터리 관리 앱

아이폰 배터리 남은시간

그리고 옆으로 넘기면 와이파이를 사용했을때와 LTE를 사용했을때 얼마나 이용할 수 있는지, 게임은 얼마나 더 이용할 수 있는지도 나타나는데요.



아마 사용하는 어플이나 게임 종류에따라 그리고 디스플레이 밝기에따라 사용시간이 달라지지 않을까 하는데, 한 번 밝기조절을 하면서 남은 시간에 변화가 있는지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사용량 앱

그리고 충전시간을 알려주는데요. 아답터로 충전시 얼마나 걸리는지, USB로는 얼마나 걸리는지 따로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기능이 정말 심플하죠? 그냥 항목별로 내 아이폰을 얼마나 더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어플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요. 평소에 배터리가 빨리 다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셨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http://appleboyit.tistory.com/48



아이폰 배터리 수명이 얼마나 남았는지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주 메모리를 청소하는 것도 배터리 사용량을 늘리는 방법이니 아래의 아이폰 메모리 정리 앱을 참고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http://appleboyit.tistory.com/49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 다음번에도 좋은 꿀팁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진·동영상 전송 용량 줄이기

http://appleboyit.tistory.com/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