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방법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 Top2 쉬운 방법 (노트북 캡쳐)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캡처를 해야하는 일이 생길때가 있는데요. 특히 저 처럼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을 알려드릴 생각이고요. 아무런 프로그램도 설치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노트북에서도 가능합니다.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



그림판 스크린샷 방법

그림판 프린터스크린샷

첫 번째로 알려드리는 것은 그림판을 이용한 캡쳐 방법 입니다. 우선 자신이 저장하고 싶은 영역을 실행하신 뒤 키보드 배열에 있는 <PrtScn>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이 버튼은 프린트스크린 입니다.  



현재 내가 보고 있는 화면을 찍어주는건데요. 자신의 키보드가 무엇이냐에 따라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혹시나 작은 노트북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 버튼이 없을 수 있습니다.



혹시 prtscn가 없다면 두 번째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그림판 캡처방법

화면을 찍었다면 그림판을 켜준 뒤 붙여넣기 (컨트롤+V)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럼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만큼 자른 후 저장해주면 되니 정말 간단한 방법 입니다.

저장 확장자

저장하는 방법은 아마 다들 아실거라 생각 하지만, 혹시 몰라 찍어봤습니다. 저기서 원하는 확장자로 다운받아주시면 되고요. 



그럼 이제 이 방법을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노트북 캡처 방법도 소개해보겠습니다.



▼다른꿀팁

무료운세 사주를 볼 수 있는 어플소개

http://appleboyit.tistory.com/36



캡처 도구 이용방법

캡처도구

두 번째 방법은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캡처도구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이건 키배열이 작아 PrtSc 버튼이 없던 노트북에서도 스크린샷 찍기가 가능한 방법인데요.



하단 작업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창을 열어 <캡처>라고 검색해주시면, 이렇게 도구가 나타납니다. 

노트북 스크린샷 찍는법

실행했을때의 모습이고요. 기본은 사각형캡처로 되어 있고, 그 외에 자유형 캡처, 창캡처, 전체화면캡처가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지는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사각형 캡처의 모습 입니다. 마우스로 원하는 만큼 드래그를 해주면 되는데요. 아까 그림판을 이용한 방법보다 더 간편한 것 같습니다.

캡쳐하는방법


왼쪽은 사각형, 오른쪽은 자유형 입니다. 자유형은 마우스로 그린 만큼 잘라지는데요. 저기서 원하는걸 이용해서 자유롭게 캡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 방법 모두 너무 간단해서 더 알려드릴게 없는데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이렇게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 하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무료로 로또번호를 조합해주는 어플 소개 입니다.

재미삼아 한 번 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http://appleboyit.tistory.com/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