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에서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내 관심사와 비슷한 카페나 동호회에 가입하는 일이 많이 있는데요. 평소 잘 이용하던 카페지만 갑자기 탈퇴하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버전에서는 탈퇴 버튼이 보이지 않아 당황하셨을 텐데요.

 

여기에 나와 있는 방법을 이용하면 핸드폰에서도 손쉽게 네이버 카페 탈퇴를 할 수 있으니 혹여나 급하게 탈퇴하실 일이 생기셨다면 이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바일-네이버-카페-탈퇴

핸드폰으로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법

 

가끔 무작위로 가입되어 있는 카페 목록을 보고 있다 보면 정리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고는 하는데요. PC에서는 버튼이 보였던 것 같은데 모바일에서는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아 당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 다른 사람에게 조금 부끄러운 목록이 있다면 탈퇴하고 싶어질 것도 같은데요.

 

아무리 찾아도 이 버튼이 보이지 않아서 PC에서만 가능한 줄 알았는데 이곳저곳 찾아보니 이 버튼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쉽게 탈퇴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바로 따라 할 수 있으니 하단을 따라 해 주세요.

 

 

멜론 이용권 해지 및 변경 방법 (자동결제 취소)

 

멜론 이용권 해지 및 변경 방법 (자동결제 취소)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 및 결제변경 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참고하

appleboyit.com

탈퇴방법을 따라 해 주세요

먼저 평소 내가 이용하는 모바일 인터넷 앱으로 접속해서 네이버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카페 메뉴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혹시 저처럼 메인화면에 카페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으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왼쪽 위에 있는 목록 버튼을 선택하면 여기서도 들어갈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이제 내가 탈퇴하고자 하는 카페에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면 이렇게 익숙한 모습이 보이실 텐데요. 카페 이름 아래쪽을 잘 보면 카페 정보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 하단 부분에서 네이버 카페 탈퇴하기 버튼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이런 식으로 확인 안내 창이 나타나고, 여기서는 카페를 탈퇴할 경우에도 지금껏 작성했던 글과 댓글은 삭제되지 않는다는 것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니 내가 남겼던 흔적을 모두 지우고 싶다면 미리 삭제한 뒤 탈퇴해주셔야 합니다.

 

PC에서는 카테고리 맨 아래쪽에 있던 버튼이 보이지 않아 당황했었는데 알고 보니 이렇게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당장 필요하지 않더라도 언젠가 사용할 수 있으니 이 방법을 꼭 기억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