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방법 정리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안녕하세요. 요즘은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게 카카오페이인데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알지 못한다 하더라도 친구목록에 있다면 쉽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의 90%이상이 사용하는 만큼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쉽게 송금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다양한 쇼핑몰에서 비밀번호만으로 쉽게 결제할 수 있는 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카카오페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좌연결을 해야 하고, 혹시 상대방이 나에게 송금을 해줬을 때도 그 금액을 내 통장으로 옮기기 위해 계좌연결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방법을 몰랐던 분들은 이 곳에서 쉽게 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방법

 

카카오페이는 네이버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서비스 입니다. 내 계좌에 있는 금액을 충전하는 방식으로 이용하게 되는데요. 카카오페이 계좌연결을 하게 되면 일일히 충전 할 필요 없이 잔액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충전해주는 등 여러모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편리하게 이용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카카오페이 계좌연결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연결계좌 관리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계좌 연결을 하고 싶다면 카카오페이 앱이나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카톡으로도 쉽게 관리할 수 있다보니 꼭 전용 어플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앱 설치를 꺼리는 분들이라면 카카오톡으로 들어와서 아래 메뉴중 마지막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더보기 화면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 내 카카오페이 잔고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그러면 카카오페이 어플과 같은 화면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 연결계좌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카카오페이 연결계좌 관리

그러면 내가 등록한 계좌가 표시되는데요. 혹시 아직 연결한 계좌가 없다면 계좌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서 카카오페이 계좌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계좌연결을 처음 할 때는 은행과 증권사중 하나를 선택하고, 내 계좌를 인증하면 됩니다. 계좌 인증은 카카오페이에서 1원을 입금해주는데, 그 입금자명을 입력해서 인증하는 방식으로 매우 간단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에 계좌를 연결하면 카카오페이 결제시 부족한 금액에 대해 자동으로 계좌이체가 됩니다. 3번에 있는 자동이체 출금동의는 이 내용이니 참고해주시고요.

 

혹시라도 연동할 계좌가 없거나, 따로 지정하고 싶은 분들은 카카오페이에서 즉시 연결계좌를 개설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카카오페이에 한 번 계좌를 연결해두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카톡 메신저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다른 간편결제 서비스보다 카카오페이를 추천 합니다.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