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어플추천

소음측정기 어플 TOP3 (층간소음 데시벨)



소음측정기 어플

 

안녕하세요. 요즘 층간소음 등 각종 소음 문제로 이웃과 다투는 일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시끄럽다는 기준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고는 하는데요. 혹시라도 신고가 필요한 경우 명확한 수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소음측정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개인이 소음측정기를 구매해서 사용 할 일이 많지는 않아 굳이 구매하기는 망설여졌을 것 같은데요. 요즘은 핸드폰에서도 소음측정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음측정기 어플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데시벨 측정을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여기에 있는 소음 측정기 어플을 다운 받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음측정기 어플 추천

 

다양한 소음측정기 어플중 무엇을 이용하면 좋을지 몰랐던 분들을 위해 가장 괜찮았던 앱들만 모아봤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물론이고,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한 앱 입니다. 

 

메인 성능은 비슷하지만 디자인이나, 세부적인 기능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어플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소음측정기 사운드 미터

첫 번째로 알려드리는 어플은 사운드 미터 입니다. 이 앱을 설치해서 실행하면 이렇게 마이크에 접근한다는 알림이 나옵니다. 핸드폰에 있는 마이크를 이용하여 측정하는 만큼 당연히 허용으로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즉시 이렇게 데시벨을 측정해줍니다. 단순히 수치만 나오는게 아니라 그 아래쪽에 이게 어느정도에 해당하는 소음인지가 나오는데요. 지금 표시되는 50대는 사무실이나 일반적인 실내공간 정도의 소음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데시벨이 항상 일정하지는 않은 만큼 이런식으로 그래프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휴대폰 마이크에 따라 다소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오차보정을 통해 아주 조용할 때 어떻게 표시되는지를 통해 조정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초단위로 이렇게 자세한 측정기록 내용을 보는 것도 가능하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데시벨 측정 앱은 무료로 이용 가능 합니다.

 

데시벨 DB 소음 측정기

두번째로 알려드리는 소음측정기 어플은 데시벨 db 소음 측정기라는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이 앱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꽤 괜찮은 점수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능은 대체적으로 비슷하고 밤새 측정된 데이터가 자동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층간소음 등을 기록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층간소음 측정기

앱을 처음 설치하면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음 버튼을 통해 녹음 할 수 있으니 혹시라도 법적 소음레벨을 측정하고자 하는 것이라면 증거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BA 소음계 데시벨X

소음측정 앱

마지막으로 알려드리는 어플은 데시벨X 입니다. 이 앱은 조금 더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데요.

 

소음측정 어플

전문가용 노이즈미터로서 정확도가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수치를 이용하여 카메라로 오버레이 하는 것도 가능 하고, 여러모로 증거 확보를 하기에 편리합니다.

 

데시벨 측정

 

그리고 이 앱에 특정된 내용은 아이클라우드 등으로 자동 백업 된다고 합니다. 데이터는 음성파일이나 PDF 등으로 보관할 수 있어 사용범위가 더 넓다는 게 장점 입니다.

 

소음 측정기 어플

하지만 이 앱은 아쉽게도 유료로 전환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결제가 필요하니 이런 부분 참고해주시고요. 우선은 위에서 알려드린 어플들을 사용해보시고, 조금 더 전문적인 앱이 필요하다 느낀다면 이 소음측정기 어플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