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사용방법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방법 (연락처)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하나의 번호로 오랜 기간 이용하다보면 점점 내 번호가 다른 곳에 공유 되면서 스팸문자가 많아질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내가 연락하고 싶지 않은 사람의 문자를 차단하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후후 등의 앱에서는 스팸문자만 차단할 수 있고, 내가 직접 선택할 수 없었지만 이 방법을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연락처의 문자를 차단할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 곳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아이폰 차단 기능


유독 휴대폰중 아이폰의 사용방법을 어려워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도그럴게 갤럭시와는 사용방식이 조금 다르기 때문인데요. 아이폰에서도 자체적으로 문자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고, 이를 통해 스팸문자든 내가 싫어하는 사람 등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해제도 가능하니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셨던 분들은 이 내용을 통해 필요한 상황에서 잘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하기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방법을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종종 이렇게 스팸문자가 도착하고는 하는데요. 한 두번이라면 그냥 넘어가겠지만, 반복적으로 도착한다면 조금 짜증날 수 있습니다. 이럴 떄는 위에 표시되어 있는 해당 번호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렇게 창이 바뀌면 정보 버튼으로 들어가주세요.


아이폰 연락처 차단


이 상태에서 화면 하단을 보면이 발신자 차단이 있습니다.



이렇게 연락처 차단을 하면 전화는 물론이고 문자도 보내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연락처를 선택해서 이 발신자 차단 해제를 하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고요.



아이폰 차단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창으로 들어가서 전화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이 곳에 차단된 연락처라는 게 있습니다. 이 곳에서 차단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전화 차단


그리고 이 곳에서 일괄적으로 차단해제를 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혹시 해제가 필요할 때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방법은 여기까지였구요. 문자라고 이야기 했지만 전화 차단도 가능하니 이 방법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