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방법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앱은 카카오톡 입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바꾸거나 그랬을때 카톡 계정을 다시 만들면 기존에 있던 친구목록과 채팅방 기록이 모두 사라져서 아쉬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정을 바꾸지 않더라도 카톡 전화번호 변경을 통해 기존 계정 그대로 휴대폰 번호만 바꿀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카카오톡 전화번호

카카오톡은 이메일로 가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인증을 받아야지만 사용 할 수 있는데요. 만약 내가 다른 통신사에 신규가입을 해서 번호가 바뀌었을때 기존 계정을 사용 할 수 없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기존 계정에서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이 가능 합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에 있던 기록을 모두 그대로 남기면서 그냥 번호만 바꾸는 것 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필요하셨던 분들은 여기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톡 친구삭제 및 복구

https://appleboyit.com/16




카톡 전화번호 바꾸기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방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톡 앱을 실행해서 프로필설정으로 들어가주셔야 하는데요. 내 프로필을 선택해주세요.


카톡 전화 번호


그러면 이 곳에 프로필편집창이 보입니다.


카카오톡 전화번호


프로필편집창을 보면 프로필관리 항목에 내 전화번호가 나타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편집


여기서 해당 번호를 누르면 이렇게 전화번호 변경이 가능한 창이 나타납니다.


카톡 등록된 전화번호


본인이라는 것을 인증하기 위해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카톡 전화번호 바꾸기를 할 수 있습니다.


카톡 비밀번호 확인


만약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아래쪽에 조그마하게 보이는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찾을 수 있으니까 참고해주시고요.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방법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정보도 많이 있으니 자주 놀러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