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어플추천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가장 쉽게 하는법




은행별 환전 수수료


안녕하세요. IT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여름방학 시즌이 되면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해외여행을 가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 같은데요.



보통 단순히 환율이 저렴할 때를 찾는 경우가 많지만, 단기간에 환율변동은 그리 큰 폭으로 바귀지 않아서 투자 목적으로 환전 하는 것이 아니라면 현실적으로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여행용으로 이용 하실 분들은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방법을 알고 있어야 환전싸게하는 방법이 가능하니까 이 내용을 꼭 봐주시는게 좋습니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해외여행을 하면서 돈을 가장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비행기표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 이고, 다른 하는 환전을 싸게하는건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거래은행이나 익숙한 곳에서 환전을 하시는데, 은행별 환전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한 곳에서 하는건 추천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이용한다고 추가로 주는 혜택도 없고, 요즘은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면 한 번도 이용해본적 없는 은행이라 하더라도  70%~90% 환전우대쿠폰을 주기 때문에 철저히 비교해보고 환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 해외여행 번역 어플 추천

https://appleboyit.com/207



환전싸게하는 방법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원초적인 방법으로는 직접 모든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건 일일히 직접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기도하고 보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비교를 쉽게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요즘은 다양하게 생기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되는게 바로 마이뱅크 입니다. 마이뱅크는 컴퓨터와 핸드폰에서 모두 이용 할 수 있고 해외여행 관련으로 몇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다운로드 받아서 한 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이뱅크 환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각각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이뱅크 앱

마이뱅크 어플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환율/환전을 선택해주시고요. 여기서 환율비교에 들어가면 됩니다. 다른 기능들은 아래에서 설명해드릴테니까 먼저 이 방법을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환전싸게하는 방법

환율 비교에 들어가면 특정 은행을 선택해서 화폐별 환율을 보는 기능과, 하나의 화폐를 선택해서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통 우리는 여행 갈 국가를 결정하고 환전을 알아보기 때문에 화폐를 선택하는 쪽으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보면 우대쿠폰입력 후 다시 계산해보기라는 버튼이 있는데요. 아까 처음에 말씀드렸던 것 처럼 우리는 우대쿠폰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적용 했을때 어느정도의 이득이 있는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환전우대쿠폰 적용

각 은행어플을 확인해서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만큼 입력을 해주시고요. 그렇게 결과가 반영되었을때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했을때 가장 저렴한 곳에서 환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기 있는 절약금액은 평균적인 가격에서 얼마만큼 이득을 볼 수 있는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큰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금액이 커지면 이 것도 무시 할 수 없습니다.

인천공항환전

아까 마이뱅크 환전/환율을 선택 했을때 몇 가지의 기능이 더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마이뱅크 공항환전 입니다. 이건 내가 있는 장소로 직접 가져다 주는 기능인데요. 아무래도 시간이 없다면 이걸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행자보험도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으니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이건 내가 해외에서 도난을 당했거나 병원에 가야 하는 일이 생겼을때 지원 받을 수 있는 보험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외국은 병원비가 비싸기 때문에 혹시라도 오랜 기간 체류 할 예정이라면 이 것도 생각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리고 있으니 더 구경하고 가주세요. 즐겨찾기 추가해주셔도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