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4대보험 계산기 이용방법 (2019년 계산법)



4대보험 계산기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4대보험 계산기 이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계산기 사이트를 이용하면 4대보험을 쉽게 계산 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에는 건강보험, 고용보험, 연금보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원이라면 이렇게 3개의 보험료를 납부하고, 나머지 하나인 산재보험은 사업자가 지불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거나 4대보험 계산법이 필요했다면 내용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4대보험 계산기



4대보험 계산기

4대보험에는 내 건강을 책임지는 국민건강보험이 있고, 우리가 소득 활동을 할 수 없을때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연금보험, 실업을 했을때 다시 재취업하기 전 까지 생활비를 받을 수 있는 고용보험, 업무중 발생한 상황으로 다쳤을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산재보험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평소에는 체감이 되지 않고 괜한 돈이 나간다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필요한 순간에 없어서는 안되는게 바로 이 보험인데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는게 4대보험 입니다.



그리고 매달 내 월급명세서에서 빠져나가는 이 4대보험료는 어떻게 계산되는지 궁금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산법을 이용해서 일일히 계산 하는 것은 복잡하기 때문에, 이 4대보험 계산기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전기세 계산방법

https://appleboyit.com/188


4대보험 계산법



4대보험 계산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4대 사회보험료 계산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다음포털이나 네이버 같은 곳에서 다음과 같이 들어가주셔도 됩니다. 편하신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4대보험 계산법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왼쪽에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험료 부과 및 산정 방식을 알 수 있고, 납부 및 정산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안내


하지만 오늘은 4대보험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알려드리고 있기 때문에 바로 4대 사회보험료 계산 기능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이 곳으로 들어오면 개편된 부과기준을 확인 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나의 보험료가 얼마인지 정확하게 확인하고, 모의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복잡하게 이용하기 싫은 분들은 아래쪽에 있는 계산하기를 통해 4대보험 계산기를 이용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4대보험 계산방법


이 페이지로 들어왔다면 연금보험료 계산과 고용보험, 국민건강보험 계산이 가능 합니다. 산재보험료를 선택 할 경우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며, 이 곳은 사업자가 아니라면 따로 확인 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우리는 전혀 부담을 안하니까요.





여기서는 각 보험의 계산기 이용 방법과 계산법을 같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연금보험 계산방법


연금보험은 월급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보험금을 알 수 있는데 이건 사업자와 근로자가 반반씩 부담하게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총액의 2분의 1씩으로 표시가 되며 해당 금액이 우리가 지불할 금액 입니다.


고용보험 계산법


고용보험은 우리가 실업했을때 받을 수 있는 실업급여를 보장하는 보험 입니다. 이건 근로자수를 서낵하게 되어 있는데 근로자는 0.65%를 고정적으로 지불하게 되어 있지만, 사업자는 업장규모에 따라 지불금액이 달라집니다.


건강보험 계산법


건강보험은 월급의 6.46%를 지불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것도 반반씩 부담을 하기 때문에 각각 3.23% 입니다. 병원을 갈 때마다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건 아깝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앞에서 처음에 이야기했던 것 처럼 산재보험료는 우리가 지불하는 것이 아니고, 다른 곳에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곳에서는 다루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내용을 보셨다면 알 수 있듯 월급이 올라갈 수 록 당연히 보험료도 올라갑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꼭 필요한 보장보험인 만큼 아까워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4대보험 계산기 사이트와 계산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간단하게 이용 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길 바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더 구경하고 가주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