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어플추천

불법주차 신고방법 및 단속기준 총정리



불법주차 신고방법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불법주차 신고방법 및 단속기준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불법주차 단속기준이 강화되었고, 핸드폰으로 쉽게 신고를 할 수 있기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불편을 겪고 있다면 더 이상 참지 않아도 될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불법주차 신고 앱을 이용해서 손쉽게 처리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 걸리는지도 안내되어 있어서 사전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불법주차 신고방법



불법주차 신고방법

이제는 핸드폰으로 불법주차 신고를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4대불법주정차 항목에 포함되는 경우 별다른 조건 없이 신고가 접수되며, 제재가 가해지기 때문에 불편을 겪는 사람은 조금 더 쉽게 문제를 처리 할 수 있고, 운전자는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4대 불법주정차 단속기준과 함께 불법주차 신고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내용을 참고하여 불이익 당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생활불편신고 앱

https://appleboyit.com/135



4대 불법주정차 단속기준


최근 불법주정차 단속기준이 강화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4대 항목은 필수적으로 알고 계셔야 하니까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소화전 불법주정차


1. 소화전 주정차


교통안전 표지가 설치된 소화전 5M 이내에 정지한 차량은 상시 신고 가능 합니다. 긴급상황시 소방활동에 방해가 되기 때문인데요. 절대 소화전 주변에 주차나 정차를 하면 안된다는거 꼭 기억해주셔야 합니다.


교차로 모퉁이 불법 주정차


2. 교차로 모퉁이 


교차로 가장자리나 도로 모퉁이 5M 이내에서는 정지하면 절대 안됩니다. 이 위치에서 차를 세워두면 사고가 날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 입니다.


버스정류소 불법주정차


3. 버스정류소


버스정류소 좌우 10M 이내에 정지하시면 안됩니다. 버스가 정차하기 힘들고, 승객도 불편하기 때문에 이건 기본 매너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주차했을 경우 누구든지 언제라도 신고 할 수 있다는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4. 횡단보도


횡단보도는 사람들이 안전하게 길을 건널 수 있는 장소 입니다. 가끔 여기에 주정차를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는 사람들의 통행을 방해하기 때문에 절대 안되는 행위 입니다.


횡단보도 불법주정차


지금 부터는 불법주차 신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단 내용을 계속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불법주정차 신고 앱 



오늘 알려드리는 불법주정차 신고 앱은 안전신문고 입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쉽게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전신문고 앱


이 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신고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4대 불법주정차에 해당 되는 경우 핸드폰으로 신고 할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이 신고해주시면 됩니다.


불법주정차 신고 방법


불법주차 신고 하려는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4대 불법주정차


그리고 증거 사진을 보내주셔야 하는데 사진 2장을 1분 간격으로 찍어주시면 되고, 이 조건만 충족되면 무조건 신고 할 수 있습니다.


불법주차 단속기준


다음으로 발생지역과 내용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핸드폰인증을 해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안전신고대상


이 외에도 안전신문고 앱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에 관한 신고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핸드폰으로 쉽게 할 수 있는 불법주차 신고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안전신문고 앱을 이용해서 누구나 할 수 있으니 필요했을때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더 다양한 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더 구경하고 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