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변경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안녕하세요. 사과소년 입니다.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중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게 바로 메신저인 카카오톡 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카톡을 꾸며주고 싶다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안드로이드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변경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테마는 다른 게 아니라 배경화면을 생각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변경

카카오톡 테마 변경



카카오톡 사용법 -7-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카톡 테마 설정

카카오톡 설정 방법은 이전 글에서도 여러번 설명 드렸는데요. <채팅>영역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이렇게 설정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는 <테마>에서 설정할 수 있으니 여기로 들어가주세요.



카톡 테마 종류

여기가 바로 카카오톡 테마 설정을 하는 곳 입니다. 평소 이런 것에 관심이 없다보니 저는 이 창에 들어오는 게 처음이었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테마를 설치해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이모티콘인 어피치, 제이지, 콘, 라이언, 무지 등의 테마는 물론, 블랙, 화이트 등의 다양한 테마가 존재하니 원하는걸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너무 많은 테마를 설치하면 그 만큼 스마트폰 용량이 소모되니 아래의 삭제 방법도 확인해주세요.  




▼ 다양한 카카오톡 활용정보

http://appleboyit.tistory.com/kakaotalk


카톡 테마 종류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카카오 블랙 테마를 적용한 모습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어둡다고 생각이 되긴 하는데,  검정색이 좋으신 분들은 괜찮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카톡 라이언 테마

이건 화이트 테마 입니다. 깔끔하긴한데 조금 심심한 느낌도 있습니다.

무지 테마

이건 라이언이네요. 하늘색 바탕에 구름이 보이는 화면 입니다. 아래 친구, 채팅창도 귀여운 라이언의 모습으로 변경 됩니다.


카카오 테마 삭제

아이폰 카카오톡 설정

카카오톡 테마 삭제는 간단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너무 많은 테마를 다운받은채 놔두면 그 만큼 용량이 줄어드는데요. 스마트폰도 컴퓨터와 같아서 사용하지 않는 것들은 지워주시는 게 좋아요. 이런 게 하나하나 쌓여서 큰 덩어리가 되거든요. ^^



테마창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관리>에 들어가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제거를 원하는 테마를 선택해서 지울 수 도 있고, 전체삭제로 한 번에 지울 수 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 테마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려운 부분이 없어서 누구나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 하는데요. 나중에는 아이돌,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 사진으로 설정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배경화면을 만드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사과소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유튜브 동영상 저장 사이트 (엄청 간단!)

http://appleboyit.tistory.com/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