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카톡 대화내용 삭제 방법




카톡 대화내용 삭제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우리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많은 대화를 주고 받습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내용이 있을 수 도 있는데요. 만약 타인이 이 걸 확인하는 것을 원치 않을 경우 꼭 미리미리 지워주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카톡 대화내용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고, 이 방법을 이용해서 쉽게 기록을 지울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하단을 통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와 더불어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백업 방법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삭제



카톡 대화내용 삭제

카카오톡 대화내용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사례를 많이 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는 꼭 특별한 상황이 아니더라도 연인간에도 쉽게 일어나는 문제인데요. 



혹시 모를 오해의 여지를 없애고 싶거나, 지우고 싶은 대화가 있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대화방을 나가지 않고도 내용을 지우는 방법 입니다.




▼ 카카오톡 친구추가 방법

https://appleboyit.com/204


카카오톡 대화내용 지우기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방법은 정말 매우 쉽습니다. 채팅방을 나가지 않더라도 간단한 방법을 통해 할 수 있는데요. 먼저 대화내용을 지우고 싶은 대화방에 들어가서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카카오톡 대화내용 지우기

그러면 이렇게 오른쪽 아래에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지금 이 사진에서는 제 로고가 해당 아이콘을 가리고 있네요.

카톡 대회내용 지우기

이렇게 채팅방 설정창에 들어오면 채팅방 관리에 대화 내용 모두 삭제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걸 선택해주시면 아래 사진과 마찬가지로 모든 대화내용이 삭제 됩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참 간단한 방법이 아닐 수 없는데요. 만약 채팅방이 사라져도 괜찮다면 그냥 채팅목록에서 나가기를 해주셔도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해당 방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되고, 아이폰은 왼쪽으로 화면을 밀어주시면 됩니다.

카톡 채팅방 나가기

이러한 방법으로 카톡 대화내용 삭제를 할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나중에 필요할 것 같다면 아까 그 설정창에서 내보내기를 통해 백업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 쉬운 방법이었으니 다들 직접 해보시고, 혹시 안되면 저한테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카카오톡 사용법을 작성하고 있으니 더 구경하고 가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들었다면 즐겨찾기 추가해서 자주 놀러와주세요. ^^ 



▼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https://appleboyit.com/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