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도시가스 요금계산 및 조회 방법 (계산기로 쉽게)




도시가스 요금계산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집을 소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불해야하는 도시가스 요금계산 방법 및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계산법을 몰라도 도시가스 요금계산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까 아래에서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쉽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



도시가스 요금계산



도시가스 요금계산 방법

도시가스 요금계산법


도시가스 요금계산법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옆에 기본요금이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직접 계사해보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일일히 계산하기 조금 번거로우시죠?



그렇다면 도시가스 요금조회 사이트에서 쉽게 계산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서 회원가입 없이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할 수 있으니까 직접 확인해보세요.





▼ LG유플러스 해외로밍 요금제

https://appleboyit.tistory.com/176


도시가스 요금조회 쉽게 하기


도시가스 요금계산 및 조회를 쉽게 하기 위해서는 한국도시가스협회에 들어가면 됩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일일히 찾아서 들어가는게 번거로운 분들을 위해 사이트 주소를 갖고 왔으니, 아래 있는 사이트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

한국도시가스협회 사이트에 들어가주셨다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메뉴에 있는 도시가스회사에서 도시가스회사 현황에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렇게 지역별로 해당되는 회사들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내 지역에서 내가 사용하는 가스회사를 선택하면 해당 회사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회사 조회

저는 (주)삼천리를 예시로 해보겠습니다. 이 화면이 나왔다면 이제 홈페이지를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삼천리

그러면 이렇게 해당 회사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아래 메뉴에 보면 요금조회가 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조회

여기에서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이 때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지만, 조회를 위해 납부자번호가 필요 합니다.

도시가스 간편요금 조회

납부자 번호는 도시가스 영수증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번호를 입력하면 도시가스 요금계산이 자동으로 됩니다. 하지만 납부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하니, 해당 기능을 원했다면 가입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시가스 납부자번호



오늘은 이렇게 도시가스 요금계산 및 조회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굳이 계산법을 알지 못하더라도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쉽게 할 수 있으니 다들 이용해보실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 더 다양한 정보를 많이 올려두었으니 더 구경하고 가주세요. 감사합니다. ^^ 



▼ 그린카 셰어링 요금 및 이용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