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카톡]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및 순서변경 하는법




안녕하세요. 사과소년 입니다. 카톡을 이용하다보면 어느순간 이모티콘이 넘쳐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때는 어느정도 정리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정확히는 숨기는 방법을 알려드리면서, 순서변경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다면 옆에 카테고리를 이용해주세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카카오톡 사용법 -6-

이모티콘 삭제 숨기기



카톡 이모티콘 숨기기

카톡 이모티콘 숨기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것들을 숨기면 되는데요. 여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으니 편한걸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첫번째 방법은 채팅방에서 이모티콘창을 열어 '꾹'눌러주는 방식인데요. 이렇게 꾹 누르고 있으면 이모티콘 순서를 변경할 수 있고, 중앙에 있는 숨기기 버튼을 클릭해서 숨길 수 도 있습니다.



▼ 핸드폰 인터넷 속도 검사 하기

http://appleboyit.tistory.com/15

카카오톡 이모티콘 설정


설정방법

설정창에서 한번에 관리하는 것도 가능 한데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채팅설정

여기서 <채팅>항목에 들어갑니다.

카톡 이모티콘 순서 설정

그럼 이렇게 <이모티콘 순서 설정>이라는 항목이 나타났습니다.

이모티콘 설정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바를 이용해서 이모티콘 순서를 변경할 수 있고, 삭제를 원하는 이모티콘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아래에 <숨기기>버튼이 활성화 되는데요. 이 때 숨기기를 누르면 더 이상 내 이모티콘 목록에 보이지 않게 됩니다.



지금은 숨겼더라도 나중에 다시 사용하고 싶을때는 오른쪽 위에 있는 <숨긴 이모티콘>에 들어가서 다시 불러올 수 있으니, 편하게 정리해주세요.


카카오톡 설정은 간단한 게 많아서 길게 작성 할 필요가 없네요. 모를때는 복잡해보여도 설정창 배열만 알면 그 다음부터는 쉽게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숨기기) 방법이었습니다.


▼ 카톡 친구삭제 방법

http://appleboyit.tistory.com/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