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사용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검색 및 초대, 프로필 설정)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옛날에는 모르는 사람과 채팅을 통해 대화를 했었는데, 요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카톡 오픈채팅 하는법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같은 관심사를 갖은 사람들과 대화를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아래에서 필요한 정보를 확인 후 이용해보세요. ^^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카오톡 오픈채팅

옛날에는 카페 등을 통해 단톡에 들어가는게 유행했었죠? 그런데 이제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해 아무때나 쉽게 내 관심사의 대화방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이 기능을 이용해서 남친 여친을 만드는 분들도 많고, 친구 만들기를 하는 분들도 있으니 카톡 오픈채팅 하는법이 궁금하셨다면 아래에서 원하는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 카톡 알림음 끄기 방법 (대화 알림 설정)

https://appleboyit.tistory.com/67



카톡 오픈채팅


카톡 오픈채팅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카톡을 실행한 뒤 채팅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두 번째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새로운 채팅이 나타나면서 오른쪽 끝에 오픈채팅이 보입니다. 저 걸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단톡

오픈채팅을 누르면 먼저 이미 개설되어 있는 다양한 방이 나타날거에요. 키워드를 통해 내가 원하는 채팅방을 찾을 수 도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주시구요.



내가 직접 오픈채팅 만들기를 하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1:1채팅방과 그룹채팅방 이렇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1:1채팅방은 하나의 링크로 한 명씩 대화할 수 있는 방이 생성 됩니다. 예를들어 내가 어떠한 제품의 판매자라면 블로그 등에 문의 링크를 남기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겠죠?



반대로 여러사람들과 동시에 대화할 수 있는 카카오톡 단체 채팅을 원한다면 그룹채팅방을 선택해주세요.

카카오톡 그룹채팅



그룹채팅을 선택했다면 이제 자신이 원하는 오픈채팅방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프로필 설정에서 자신의 사진을 누르면 카카오 캐릭터로 프로필 비공개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사용해도 되지만, 혹여나 걱정이 된다면 대화방에서 사용 할 닉네임을 입력해주세요.

카톡 그룹채팅

프로필 설정을 완료했다면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아래쪽에 있는 톡 프로필로만 참여 허용을 선택하면, 대화방에 있는 사람들 모두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자신이 프로필 공개를 할 생각이라면 활성화시켜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활성화를 꺼주세요. 그리고 대화방이 검색되기를 원한다면 검색 허용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이 설정을 나중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픈채팅 사용법

카톡 오픈채팅 최대 인원 수를 늘리고 싶거나 방을 링크로 공유하여 사람들을 초대하고 싶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더보기바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여기서 프로필 허용, 최대 인원 수 등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에 방장을 바꾸고 싶을 때 방장 변경하기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내용을 확인하신 것 처럼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니 원하는 방향으로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요즘 카톡 오픈채팅과 관련된 범죄가 늘고 있다고 하니 어린 분들은 부디 조심하세요. 사람 함부로 믿고 그러면 큰일 납니다! 오늘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 카톡 사용법이 더 궁금하다면 해당 카테고리를 확인해주세요. ^^


▼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대화방 복구

https://appleboyit.tistory.com/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