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사용방법

아이폰 화면 녹화 소리 나오게 하는법 (어플 없이)




아이폰 화면 녹화 소리 나오게 하는법


안녕하세요. IT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강의를 하거나 게임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덕분에 스마트폰 화면 녹화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아이폰 화면 녹화 소리 나오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하면 화면기록과 동시에 마이크 소리 녹음까지 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세요.



아이폰 화면 녹화 소리



아이폰 화면 녹화 소리 나오게

지난번에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아이폰 화면 기록 녹음은 안된다고 생각 하시는 것 같던데, 녹화 어플의 도움 없이도 소리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들리는 효과음 등의 소리는 물론이고, 마이크 소리 녹음도 가능하니 필요하셨던 분들이라면 해당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글 부터 확인해주세요.

https://appleboyit.tistory.com/75


아이폰 화면 기록 녹음 방법

아이폰 제어센터 설정

지난번에 아이폰 화면 녹화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제어센터 설정을 해주셔야 한다고 했는데요. 처음 보는 분들을 위해 먼저 해당 내용을 간단하게 복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하는법

아이폰의 모든 설정은 바탕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에서 할 수 있습니다. 설정창에 들어간 뒤 제어센터를 선택해주세요.

아이폰 화면 기록 하기

제어센터에 들어가면 제어 항목 사용자화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제어센터에 앱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는데요.


화면기록 앱 옆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포함으로 넣어주세요. 그러면 처음에 보여드렸던 사진 처럼 제어센터에 아이폰 화면 기록 아이콘이 생성 됩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소리 나오게

아이폰 화면 녹화 소리 녹음이 안되던 이유는 기본 설정이 마이크 끔으로 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보통 한 번 클릭해서 사용하셨을텐데요.



화면 기록 마이크를 켜기 위해서는 제어센터에 있는 화면 녹화 버튼을 꾸욱 3초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마이크 끔/켬 설정을 할 수 있고요.



이 상태에서 기록 시작을 누르면 아이폰 화면 녹화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화면 녹화를 종료하고 싶다면 제어센터에 있는 녹화 버튼을 한 번 더 클릭해도 되지만, 상단에 나타난 빨간색 바를 클릭하는 것 으로도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기록 녹음




오늘은 아이폰 화면 녹화 소리 나오게 하는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특별히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핸드폰에 있는 자체적인 기능으로 화면 기록 녹음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법이 그리 어렵지 않으니 다들 잘 하셨으리라 믿으며 오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꿀팁을 소개하고 있으니 더 구경하고 가주세요. ^^ 


▼ 아이폰 PDF 저장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확인해주세요.

https://appleboyit.tistory.com/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