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인터넷 로또 구입 방법 (당첨확인 및 구매제한)




인터넷 로또 구입 방법


안녕하세요. IT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얼마 전 나눔로또에서 동행복권으로 로또 6/45가 이전 되면서 인터넷 로또 구매가 가능해졌는데요.



오늘은 인터넷 로또 구입 방법과 함께 구매제한 및 주의사항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여 집에서 쉽게 구매하시고 즐거운 복권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 



로또 인터넷 구입



인터넷 로또 구입

로또 사업자 변경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지금 까지 로또 6/45를 주관하던 나눔로또에서 동행복권으로 변경되었는데요. 덕분에 로또 추첨 방송사가 SBS에서 MBC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크게 바뀐 것이 있었으니, 12월 둘째주부터 인터넷 로또 판매를 시작하였다는 건데요. 드디어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인터넷 로또 구입이 가능해졌습니다. 하단 사이트에서 구매 할 수 있고 주의사항도 안내하고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 로또 번호 조합기 (무료 번호 추출기 어플) 확인해보세요!

https://appleboyit.tistory.com/35


로또 복권 인터넷 구매 주의사항

로또 인터넷 구매

로또복권 인터넷 구매는 동행복권에서 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 로또라고 검색하거나 동행복권을 입력하시면 이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방법은 이전에 알려드렸던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 방법과 비슷하지만, 예치금 충전 방식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혹시 연금복권 구입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있는 참고글을 확인해주세요.


https://appleboyit.tistory.com/53

인터넷 로또 구매

동행복권 예치금 충전은 최소 2만 부터 그 이상은 얼마든지 가능 합니다. 하지만 이전까지와 다르게 통신사 핸드폰 결제 및 카드결제가 사라졌다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인데요.



이제는 가상계좌를 발급받아 계좌이체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4등까지는 당첨금이 예치금으로 자동 충전되며, 현금으로 인출하고 싶은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출금 계좌를 등록하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로또 구입

이 때 이체수수료로 300원이 부과된다는 것도 역시 단점인데, 어차피 소액은 또 재구매하는 경우가 많으니 크게 상관은 없을듯 합니다. 



그리고 3등 이상은 이전까지와 마찬가지로 은행에서만 바꿀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예금주명은 가입한 명의로 자동 고정이라 무조건 본인 계좌만 가능합니다.


로또 인터넷 구입 방법



로또 복권 인터넷 구매

동행복권에서 로또 구매 방법은 간단합니다. 예치금을 충전했다면 메뉴에 있는 복권구매에 들어가서 로또 6/45를 선택해주시구요.



마킹용지에 있는 번호를 6개 선택한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혹은 자동선택을 눌러주셔도 되고, 같은 번호로 여러장 구매하고 싶다면 적용수량에 있는 숫자를 조절해주세요.

로또 복권 인터넷 구입

번호선택시 오른쪽에서 해당 번호가 맞는지 다시 확인하고 구매하기를 눌러야 하기 때문에 실수하는 일이 별로 없을 것 같은데요. 1인당 최대 구매 가능 금액은 5천원 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로또 구입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경우에는 5조합 이상 구매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오프라인도 병행하는 분들이 많이 생길 것 같은데요.



최소 10장이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지만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낫고, 혹시나 당첨되었을때 당첨용지를 잃어버릴 일이 없다는 것은 분명한 장점인거 같습니다. 당첨결과를 바로 알 수 있다는 것도 그렇구요.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꿀팁이 있으니 더 구경하고 가주세요. ^^


▼ 로또 1등 당첨 판매점 순위가 알고 싶다면 확인해보세요! 

https://appleboyit.tistory.com/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