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재발급 쉽게 받기)




인터넷 보건증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IT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알바를 구하다보면 보건증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지금은 건강진단결과서로 이름이 바뀌었죠?



이게 필요할때마다 매번 직접 보건소에 방문하자니 참 귀찮으셨을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하단 사이트에서 조회하시고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보건증 재발급



인터넷 보건증 발급 사이트



보건증 이름이 바뀐거 아시나요? 이제는 건강진단결과서 입니다. 식품과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필요한건데요. 



보건증 발급을 위해서는 꼭 보건소에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처음 발급은 검사가 필요하기 떄문에 어쩔 수 없는데요. 한 번 발급을 받아둔 상태라면 하단에서 소개하는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사이트를 이용해서 쉽게 받으실 수 있으니 이용해보세요. ^^




▼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꿀팁 알려드립니다!

https://appleboyit.tistory.com/85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

인터넷 보건증 발급

오늘 알려드리는 사이트는 G헬스 입니다. 여기서는 다양한 보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오늘의 주제인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g-health.kr/



이 사이트에 들어갔다면 주의사항이 하나 있는데요. 아쉽게도 크롬에서는 작동을 하지 않아요. 그러니 꼭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관공서 홈페이지는 이런 부분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어쩔 수 없죠...^^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지헬스 홈페이지에 들어갔다면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을 위해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자신이 검사를 받았던 보건소를 입력해주고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서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때! 보건소에 따라 인터넷 보건증 발급을 지원하지 않는 곳이 있어요. 조회할 때 가능여부를 알려주니 일단 해보시구요. 만약 안된다고 나와 있다면 현장으로 직접 가서 발급 받아야 합니다.



본인인증을 마쳤다면 발급가능 제증명종류에서 원하는걸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을 원하는 분들은 건강진단결과서를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오늘은 요식업 아르바이트를 할 때 꼭 필요한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지헬스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할 수 있었으니 이용해주시구요.



만약 한 번도 발급받지 않았다면 직접 보건소로 가셔서 검사를 통해 진행해주셔야 한다는거 기억해주세요. 이 때 조금 민망한 검사를 진행하니 마음의 준비도 해주시구요~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 



▼ 다양한 무료 타로 점 보기 어플 추천 합니다!

https://appleboyit.tistory.com/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