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꿀팁정보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보낸 메일 발송취소 방법)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발송취소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은 원활한 이메일 관리를 위해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추가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도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보낸 메일 회수 및 취소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하단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네이버 메일 전체 삭제



네이버 메일 관리

아마 많은 분들이 네이버 이메일을 사용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다들 메일함 관리 제대로 하고 계신가요? 네이버 메일은 용량이 최대 5GB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자칫하면 용량이 부족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여기에 실수로 잘못 보낸 메일 발송취소 방법도 같이 할 수 있으니 하단을 확인해주세요. ^^




▼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 방법 및 당첨확인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53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네이버 메일 설정

로그인후 네이버 메일에 들어갔다면 아래쪽에 이런 메뉴가 조그마하게 보일거에요. 여기서 환경설정에 들어가주세요.

네이버 메일 전체 삭제

이 창을 처음 보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 같은데, 기본 환경 설정에서는 네이버 메일 글꼴 선택 및 첫 화면 설정 등 다양한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메일 전체삭제를 위해 메일함 관리에 들어가주세요.

네이버 메일 회수

여기서는 내가 사용하는 모든 메일함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옆에 관리항목을 보면 백업 / 비우기 / 모두 읽음 표시가 있죠?



여기서 비우기를 원하는 메일함을 비우기 해주세요. 그럼 한 번에 모든 네이버 메일 전체 삭제가 완료 됩니다. 어렵지 않았죠? 그럼 이번에는 메일 발송취소 방법 입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보낸메일함에서는 내가 작성한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 보면 상대방이 내가 보낸 이메일을 확인했는지, 확인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아직 확인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회수를 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메일 보내기 취소

보낸메일함 옆에 있는 수신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읽지않음 옆에 발송취소라고 보이는데요.

네이버 보낸 메일 삭제

저걸 눌러주면 이렇게 안내메시지가 하나 나타나고, 확인을 누르면 끝 입니다. 그 후 확인해보면 발송에 취소선이 그어져 있을거에요.

네이버 메일 일괄삭제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과 함께 전체삭제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사진과 함께 설명을 읽으면서 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어렵지 않으니 종종 이렇게 관리해주시고요.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인터넷 꿀팁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카테고리 더 확인해주세요. ^^ 


▼ 환전싸게하는법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환전 수수료 비교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https://appleboyit.tistory.com/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