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사용방법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 및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이유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


안녕하세요. IT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앱스토어에서 어플 리뷰를 보면 아이폰 구매내역 삭제를 해달라는 글이 참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 오늘은 그래서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 방법을 알려드릴 생각이고요. 추가로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이유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튠즈 없이 핸드폰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하단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



오늘은 아이폰 초기 사용자분들이 궁금해하는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그 전에 먼저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게 있습니다. 가끔 이걸 해야 용량이 돌아온다고 생각 하는 분들이 계신데, 핸드폰에서 어플을 지우기만해도 이 부분은 해결 됩니다. 그리고 앱개발자에게 요구하는 게 아니라 스스로 직접 하는거에요.



아이폰 구매내역 삭제 이유는 혹시라도 누군가 내가 받았던 어플이 무엇인지 알게 하고 싶지 않을때 하는 것 입니다. 실수로 결제를 해놓고 구매목록 삭제를 하면 해결되는줄 아는 분들도 계신데, 절대 그렇지 않아요.



만약 위와 같은 경우라면 아이폰 구독취소를 통해 앱스토어 환불을 받으실 수 있고, 이 것에 대한 정보는 저번에 작성해둔게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결제 취소 방법 (아이튠즈 구독취소)

https://appleboyit.tistory.com/74



아이폰 구매내역 삭제

아이폰 구매내역 삭제

옛날에는 대부분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를 아이튠즈에서 했지만, 사실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앱스토어에서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먼저 app Store 접속 후 사진에 표시해둔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계정이라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구입목록을 눌러주세요.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나의 구입목록이라는 항목이 나타났죠? 여기에 들어가줍니다. 그럼 지금 까지 내가 설치했던 모든 어플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이 iphone에 없음'을 클릭해주면 내가 삭제한 앱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구매내역 삭제 이유

여기서 구매목록에서 지워버리고 싶은 어플을 왼쪽으로 밀어주세요. 그럼 가리기라는 항목이 타나나는데요. 저 걸 클릭 후 앱스토어를 재실행하시면 끝 입니다.



삭제한 어플을 다시 검색해보면 이제 다시받기 표시인 구름이 아니라, 흔적이 사라진 '받기'라는 항목이 나타날거에요. 이렇게 되면 성공 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방법과 그 이유를 알려드렸는데요. 결론적으로 딱히 누구에게 보여주기 민망한게 아니면 이 행위를 굳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민망한거라고 하더라도 굳이 여기에 들어가서 확인하는 사람은 없기도 하고요.



그래도 혹시 필요하셨던 분들은 위의 내용을 참고해서 직접 해보시길 바라며,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구경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



▼ 아이폰 사진, 동영상 컴퓨터에 옮기기 쉬운 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