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방법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링크, 이메일 두 가지 사용법)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사과소년 입니다. 오늘로 벌써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네 번째 시간인데요. 이번에는 구글 드라이브 공유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drive 링크 공유 방법과 이메일 공유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니, 내용을 참고해주시고요. 이 내용을 참고하면 친구들이나 지인에게 무료 대용량 파일 전송이 가능해집니다. 



구글 드라이브 공유



구글 드라이브 공유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 공유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방식과 링크공유 방식인데요. 이 글을 참고하면 개별적으로 파일전송 할 필요 없이, 원하는 사람에게 쉽게 파일 및 폴더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혹시 클라우드 서비스가 무엇인지 잘 모르거나,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과 함께 동기화 및 자동 백업 등의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하단 참고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google드라이브 동기화 및 백업 쉽게하는법

https://appleboyit.tistory.com/107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구글드라이브 공유방법

구글클라우드 공유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웹드라이브에 접속해주시고요. 올려둔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뒤 공유 버튼을 눌러주세요.



혹시 여기 들어가는 방법을 모른다면 처음 작성했던 글을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https://appleboyit.tistory.com/105)

구글드라이브 이메일 공유

첫 번째로 이메일 공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창이 나타나면 파일을 보내고 싶은 사람의 이메일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google 클라우드

보낸 이메일 계정에 들어가면 이렇게 파일이 도착해있습니다. 클릭해서 바로 보거나,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링크 공유

구글드라이브 링크 공유

이번에는 주로 이용하게될 링크공유 방법 입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뒤 공유 가능한 링크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구글드라이브 폴더 공유

해당 링크를 SNS로 보내거나, 사이트에 게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불특정 다수와 파일 공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폴더공유도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공유설정을 해제하기 전 까지 이 폴더는 계속 공유가 됩니다. 예를들어 B라는 사람이 이 링크를 가지고 있다면, 내가 저 폴더에 파일을 올릴때마다 계속 확인할 수 있는거에요. 이게 싫다면 나중에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드라이브 공유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전에 알려드렸던 대용량 파일 전송 프로그램 샌드애니웨어와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제가 작성했던 글을 확인해보고, 마음에 드는걸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외에도 사과소년 블로그에는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카테고리 한 번씩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 용량 무제한 파일공유 프로그램 샌드애니웨어 사용법

https://appleboyit.tistory.com/77